삼성전자, 65개국서 '2025 삼성 위크'…연중 최대 '할인행사'

올해로 6년째…삼성닷컴서 구매 데이터 기반해 국가별 진행
삼성 제품 많이 쓸수록 더 큰 혜택 제공

영국 런던 피카딜리 광장 전광판에 뜬 2025 삼성위크 광고(삼성전자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박주평 기자 = 삼성전자(005930)가 창립 기념일(11월1일)을 앞두고 전 세계 65개국에서 '2025 삼성위크'를 개최한다.

삼성위크는 올해로 6년째를 맞은 삼성닷컴 기반 글로벌 행사로, 전 세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삼성전자의 연중 최대 규모 프로모션이다.

24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행사는 지난 20일부터 국가별로 진행되며, 한국은 11월 한 달간 열린다.

이 행사는 처음 32개국에서 시작해 현재 두 배로 확대됐으며, 매출도 네 배 이상 성장했다. 최근에는 각 지역의 특성에 맞춰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벤트 등을 연계해 고객 경험을 강화하며 삼성전자의 대표 글로벌 프로모션으로 자리 잡았다.

올해 삼성위크의 주제는 '혁신의 시작은 고객으로부터'다. 삼성전자의 지속적인 혁신을 가능하게 한 주체가 고객임을 강조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2025 삼성위크'는 실제 고객의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구성해 △갤럭시 S25 시리즈, QLED TV, 비스포크 인공지능(AI) 냉장고 등 올해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 △갤럭시 Z 폴드7, 뮤직 프레임,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건조기 등 고객들이 가장 많이 탐색한 제품 △스마트싱스에 등록이 가장 많이 된 제품 △고객 유형별 특성에 맞춘 번들형 상품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고객의 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한 '개인화 제품 추천' 서비스도 선보인다. 삼성계정으로 로그인하는 고객에게 보유한 제품의 교체 주기, 유사 제품을 사용하는 다른 고객의 구매 트렌드, 적립한 리워즈 포인트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제품을 추천한다.

또 2025 삼성위크는 삼성 제품을 애용하는 고객일수록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적립된 포인트를 이용해 제품을 구매하거나 삼성 계정에 등록된 제품 수가 많으면 더 큰 혜택을 제공하는 등 지역별로 시장 상황에 맞춰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구매 제품과 금액에 따라 삼성닷컴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 전문적인 제품 관리를 제공하는 '삼성케어플러스', 보상판매 등 고객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선사하는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한다.

이외에도 전 세계 고객들의 다양한 모습을 모티브로 제작한 '삼성위크 캐릭터 디지털 스티커 팩'을 행사 기간에 삼성닷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게 했다.

고객 중심의 56년 혁신 여정을 강조한 이번 행사는 뉴욕 타임스퀘어, 런던 피카딜리 등 세계 주요 랜드마크의 대형 전광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jupy@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