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협회, 동아 콘텐츠 크리에이터 3기 성료…"직무 역량 향상"
- 이재상 기자

(서울=뉴스1) 이재상 기자 = 한국능률협회는 고용노동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최하는 '2025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의 참여 기업으로, '동아 콘텐츠 크리에이터 과정' 3기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언론·미디어·콘텐츠 산업 진출을 희망하는 청년 구직자들을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지난 7월 14일부터 8월 3일까지 3주간 운영됐다. 참가자들은 현직 전문가로부터 언론·미디어·콘텐츠 직무 교육을 받았으며, 현업 멘토와 함께 팀 프로젝트를 수행해 기획·제작·발표 등 실무를 직접 경험했다.
과정 종료 후 진행된 설문조사에서는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다. 특히 91.4%가 프로그램 참여 전보다 직무 역량이 향상됐다고 응답했으며, 참여한 청년 전원이(100%) 친구나 지인에게 본 과정을 추천하겠다고 답했다.
또한, 3기 과정의 우수 수료생들에게는 동아일보 입사 지원 시 서류 가산점이 부여된다. 더불어 동아일보 DBR 기사 작성 참여 기회와 동아 비즈니스포럼 참여 등 실제 언론 현장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한국능률협회 관계자는 "이번 '동아 콘텐츠 크리에이터' 3기 과정은 청년들의 적극적인 열정과 참여 덕분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직무 역량 개발을 지원하고, 일경험 사업의 다각화와 프로그램 고도화를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alexei@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