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아카데미 UX/UI 디자인 수강생, NEXT WAVE 약학XIT 해커톤 대상

(이젠아카데미DX교육센터 제공)
(이젠아카데미DX교육센터 제공)

(서울=뉴스1) 이재상 기자 = 이젠아카데미DX교육센터는 안산캠퍼스의 UX/UI 디자인 수강생 경유라 씨가 '2025 NEXT WAVE 약학XIT 창업 해커톤'에 디자이너로 참가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2일 밝혔다.

'2025 NEXT WAVE 약학XIT 창업 해커톤'은 약학과 정보기술(IT)의 융합을 주제로 한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다. 차세대 헬스케어 및 바이오산업의 발전 가능성을 모색해 실현 가능한 서비스를 발굴하는 목적이다.

이번 해커톤은 주제 부합성, 창의성, 완성도, 사업성, 발표력 등을 평가해 대상과 최우수상 각각 1팀, 우수상 3팀을 선정했다. 전국의 인재들이 모여 치열한 경쟁을 펼친 가운데, 이젠아카데미 수강생 경유라 씨는 프로젝트의 UX/UI 디자이너로 참가하여 전문성과 완성도를 인정받아 대상을 받게 됐다.

경유라 씨는 이젠아카데미 안산캠퍼스에서 UX/UI 디자인 과정을 수강하며 전문 역량을 쌓아왔다. 그가 수강한 교육과정은 UX/UI 디자인&웹기획 프론트엔드 부트캠프(피그마,React.js)로 UX.UI 디자인 제작, 프론트엔드 기초 및 심화, 웹·모바일 프로젝트 등을 단계적으로 수강하며 실무 능력을 향상하는 데에 집중한다.

경 씨는 실무 중심 교육, 창의적 실습과 전반적 취업 지원 시스템하에 실무 역량을 쌓으면서 이번 해커톤에서 우수한 결과를 얻었다.

수상작은 B2B 서비스인 만큼 사용자에게 신뢰감과 전문성이 느껴질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브랜드의 첫인상을 결정짓는 메인 페이지는 적당한 무게감과 안정적인 분위기를 주고, 로그인 이후 화면은 가볍고 직관적으로 구성돼 사용자 부담이 최소화됐다는 평이다.

수상자인 경유라 씨는 "전체적인 톤을 맞춰서 복잡하지 않게 정보를 깔끔하고 정돈된 방식으로 전달하고자 디자인해 메시지와 분위기를 잘 담아낸 결과물이 나와 만족스럽다"며 "이젠아카데미에서 배운 내용과 쌓아온 실력이 이번 해커톤에서도 발휘한 것 같아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alexei@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