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기업, 해외 진출 성공하려면…문화의 차이를 넘어라!
GK인사이츠-머니투데이 '기업성장포럼'…웨스틴조선서울호텔에서 내달 4일 개최
글로벌코리아인사이츠(이하 GK인사이츠: 이사장 백용호)는 머니투데이와 함께 내달 4일 서울 소공로 웨스틴조선 서울호텔 1층 그랜드볼룸에서 'GK인사이츠-기업성장포럼'을 개최한다.
'글로벌 기업문화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한 이번 포럼에는 세계적 조직문화 및 변화관리 컨설팅 기업인 인시그니엄(Insigniam)의 네이턴 로젠버그(Nathan Rosenberg) 공동창업자 겸 대표가 기조강연자로 나선다.
로젠버그 대표는 한국 기업들의 해외시장 진출과 관련한 글로벌 기업문화 구축 전략과 실천 방안에 대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기조강연에 이어 GK인사이츠와 머니투데이, 대한상공회의소가 공동으로 조사한 한국 기업문화 실태에 대한 발표도 이어진다. 기업내 2030세대와 4050세대간 문화 차이가 기업의 성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 로젠버그 대표와 백 이사장이 ‘기업문화의 글로벌화’와 관련해 대담을 진행한다.
이 포럼을 통해 출범 첫 행사를 갖는 'GK인사이츠'는 한국에서 세계 최고의 기업들이 더 많이 탄생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는 사명감으로 머니투데이가 각계 권위 있는 인사들로 꾸린 싱크탱크다.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