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 피부 가려움·스트레스 케어…우리와, 멀티 처방식 출시

신제품 '브이오엠 알엑스 독 안티프루라이틱 캄'

K-펫푸드 전문기업 우리와주식회사(이하 우리와)가 반려견의 피부 건강과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멀티 기능성 처방식 '브이오엠 알엑스 독 안티프루라이틱 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우리와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한송아 기자 = K-펫푸드 전문기업 우리와주식회사(이하 우리와)가 반려견의 피부 건강과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멀티 기능성 처방식 '브이오엠 알엑스 독 안티프루라이틱 캄'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우리와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은 반려견 아토피의 주요 증상인 가려움(소양감) 완화와 식이성 민감도, 심신 안정을 함께 고려해 설계됐다. 햄프시드오일과 감초추출물 등 특허 원료를 활용해 알레르기성·염증성 피부 질환 관리에 도움을 준다. 가수분해 카제인, 가바(GABA), L-트립토판, L-테아닌 등 복합 기능성 성분이 스트레스 반응을 완화하는 데 기여한다.

신바이오틱스와 포스트바이오틱스 조합은 피부 마이크로바이옴 균형 유지에 도움을 준다. 평균 분자량 1000 달톤(Da) 이하의 가수분해 단백질인 연어, 새우, 대두를 주원료로 사용해 소화기 부담을 최소화했다.

이와 함께 오메가-3·6 지방산, 아연, 비타민 A·E·B3·B5·B7 등 필수 영양소를 균형 있게 구성해 피부 장벽 강화와 보습력 개선까지 폭넓게 지원한다.

이번 제품은 우리와의 동물병원 전용 처방식 라인업 '브이오엠 알엑스(V.O.M RX)'에 새롭게 추가된 구성이다. 복합 피부 질환에 특화된 식이 관리를 목표로, 특허 기반 피부 기능성 기술이 적용됐다.

우리와 책임수의사 강공내 박사는 "반려동물의 피부 질환은 동물병원 내원 사유 중 높은 비중을 차지한다"며 "이번 제품은 다양한 피부 증상과 식이성 민감도를 지닌 반려견을 위한 효과적인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해피펫]

badook2@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