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필터 기반 전신 근적외선 온열기기 '인큐바디' 출시
- 이재상 기자

(서울=뉴스1) 이재상 기자 = 바이오 헬스케어 전문 기업 인큐바디는 스마트필터 기술을 적용한 전신 근적외선 온열기기 '인큐바디(INCUBODY)'를 공식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인큐바디는 체온의 중요성에 주목해 면역력 향상과 혈액순환 개선,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는 근적외선 기반 온열기기를 연구·개발하는 바이오 벤처기업이다.
이번에 출시된 인큐바디는 자체 개발한 스마트필터 기술을 통해 700~1400nm 파장의 근적외선만을 선택적으로 조사하며 가시광선·자외선·원적외선을 차단해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광케어가 가능하게 했다.
특히 기존 근적외선 온열기기와 달리 인큐바디는 냉각수를 사용하지 않는 '스마트 필터 기반 필터링' 시스템을 도입해 급수관과 배수관이 필요 없다. 설치와 유지관리의 부담을 크게 줄였으며 램프 교체 방식도 간편해져 관리 효율성이 대폭 향상됐다.
전신용 'INCUBODY'를 시작으로 좌욕용 'INCU-ON', 두피 및 국소 부위 케어용 'INCU-M', 비염 케어용 'INCUNOSE'까지 총 4종의 제품군을 구성했다.
전신용 'INCUBODY'는 챔버형으로써 내부에 들어가 근적외선을 몸 전체에 조사받을 수 있는 제품이다. 근적외선을 받으면 혈액순환이 빨라지고 체온이 올라 땀이 나며 땀과 함께 피부와 혈액에 쌓인 노폐물이 배출된다.
'INCU-ON'은 의자 형태로 제작돼 거동이 불편한 환자도 간편하게 앉아서 근적외선을 조사받을 수 있다. 앉아 있는 것만으로 심부 열을 올릴 수 있어 일상 생활하면서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INCU-M'은 두피, 복부 등, 원하는 국소 부위에 선택적으로 조사할 수 있는 제품이다. 두피 혈액순환 개선으로 건강한 두피를 유지해 주고 성장기 청소년이 사용하면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
'INCUNOSE'는 비강 점막의 혈액순환 개선을 통해 코막힘 완화 및 호흡을 원활하게 해주는 제품으로 꼽힌다.
인큐바디는 일상에서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온열케어 솔루션으로 가정뿐 아니라 병원, 힐링센터, 웰니스 시설 등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 가능하다.
인큐바디 관계자는 "스마트필터 기반의 근적외선 온열기술은 앞으로 헬스케어 산업의 핵심 솔루션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며 "인큐바디를 통해 국민 건강에 기여하고 세계 시장으로 진출해 K-바이오헬스를 선도하는 대표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alexei@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