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2025 국가고객만족도' 전자제품 AS 2년 연속 1위
서비스 품질 우수성·혁신성 등 주요 평가 항목 모두 최고점 획득
국가서비스대상,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이어 서비스 품질 1위 석권
- 원태성 기자
(서울=뉴스1) 원태성 기자 = 삼성전자서비스가 한국생산성본부에서 발표한 '2025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2년 연속 전자제품 AS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 조사는 각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기대 수준 △서비스 가치 및 품질 등을 평가해 부문별 1위를 발표하는 제도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이번 조사에서 서비스 품질의 우수성, 혁신성, 전문성 등 주요 평가 항목 모두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로써 삼성전자서비스는 산업정책연구원 주관 국가서비스대상, 한국표준협회의 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 이어 국내 대표적 서비스 품질 평가 1위를 석권하는 기록을 이어가게 됐다.
삼성전자서비스는 AI(인공지능)를 활용한 신속, 정확한 서비스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삼성만의 차별화된 기술인 스마트싱스 기반의 'AI 자가 진단' 기능을 통해 고객들이 제품의 상태를 손쉽게 확인하고 자가 진단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실제 지난 3~4월 진행된 '에어컨 사전점검 캠페인'에서 '인공지능 진단' 기능을 활용해 제품의 상태를 스스로 점검한 고객이 전년 동기 대비 20% 이상 증가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삼섬전자서비스는 엔지니어가 가전제품 출장서비스를 제공할 때 '스마트 진단 앱'인 'HASS(Home Appliance Smart Service)' 등을 활용해 제품의 상태, 고장 원인 등을 진단한다. 이때 '실시간 상황 관리 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서비스 요청을 효과적으로 배분해 출장서비스의 효율도 높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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