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IN-호남대 반려동물산업학과, 동물병원·산업체 인턴십 운영
'PetXLab 우수학생 인턴십 프로그램' 가동
-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글로벌디지털혁신네트워크(이하 GDIN)는 호남대학교 반려동물산업학과와 협력해 국내 최고 수준의 동물병원과 반려동물 산업현장을 연계한 실무 중심 인턴십 프로그램 'PetXLab(펫엑스랩) 우수학생 인턴십 프로그램'을 오는 23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19일 GDIN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반려동물산업학과 2학년 우수 재학생 2인이 참여한다. 동물병원 실습부터 반려동물 관련 산업체 및 스타트업 현장 연수, 박람회 참가에 이르는 8일간 일정으로 진행된다.
학생들은 경기 분당에 위치한 해마루이차진료동물병원에서 5일간 집중적으로 임상 실습을 체험한다. 해마루동물병원은 연간 2만 건 이상 진료를 보는 국내 대표 동물병원이다. 내과·외과·영상의학·응급의료·인터벤션 등 전담 진료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들은 동물병원 내 모든 진료 부서를 순환하며 여러 종류의 수의 보건 협업 시스템을 직접 체험하게 된다. 또한 각 부서에서 요구되는 동물보건사 역할과 보호자 응대, 진료 동선 이해 등 임상 현장에서의 통합적 사고와 실행력을 키우는 체계적인 방식으로 실습에 참여하게 된다.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반려동물 식품 제조업체도 방문해 사료의 기획과 생산, 유통까지 전 과정을 확인할 예정이다.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되는 '2025 PET&MORE 반려동물 박람회'에도 참가해 최신 반려동물 용품과 식품, 헬스케어 서비스 등 콘텐츠를 관람한다. 학생들은 이를 기반으로 트렌드 분석과 소비자 반응, 산업 방향성에 대한 학술 자료를 작성하게 된다.
반려동물 바이오 및 기술 기반 스타트업 방문 일정도 있다. 생명공학 기반의 AI 진단기업인 메타디엑스(대표 김진욱)에서 실제 진단 과정과 함께 고객 응대, 검체 수집, 분석 후 결과 리포팅에 이르기까지의 전 과정을 관찰할 예정이다.
반려동물 화식 스타트업 '우다다 (대표 박양세)'에서는 반려동물 기능성 화식 샘플 생산 과정을 둘러보고 대표와의 대화를 통해 창업 과정, 제품 기획 및 브랜딩 전략 등에 대해 학습하게 된다.
이번 프로그램을 총괄 기획한 송하나 GDIN 프로그램 리드는 "PetXLab은 동물병원과 산업계, 스타트업 생태계를 통합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프로그램"이라면서 "학생들이 현장 전문가들과 직접 교류하며 자신만의 진로를 창의적으로 구체화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이문영 호남대 반려동물산업학과장은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반려동물 산업의 세부 직무를 입체적으로 이해하고, 산업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현장 기반 학습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해피펫]
news1-100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