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핀테크지원센터,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동참
- 이재상 기자

(서울=뉴스1) 이재상 기자 =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이하 '센터')가 지난 4일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진행하고 있는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5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인구 감소 및 인구구조 변화 등에 대응하고 인구문제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정부 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기업 등이 릴레이 형식으로 참여하고 있다. 센터 김건 이사장은 서울보증보험 이명순 대표이사로부터 지명을 받아 동참하게 됐다.
센터는 혁신적인 금융생태계 조성과 핀테크의 활성화를 통해 금융 소비자의 편익을 제고하고 금융산업 발전에 기여한다는 목표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 오고 있는 핀테크 특화 지원기관으로 핀테크 육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핀테크 산업 혁신성장 지원', '핀테크 기업의 창업 및 성장에 필요한 인프라 확대 및 이를 통한 성장 단계별 맞춤형 성장 지원', '핀테크 스케일업(Scale-up)을 위한 투자유치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 지원' 등의 핵심과제를 통해 핀테크 생태계의 실질적인 성장을 추진하고자 한다.
센터는 앞으로도 핀테크 기업과 금융회사, 정부 사이에서 협력의 장을 마련하고 이를 통해 핀테크 생태계를 더욱 체계적으로 육성하고, 국내 금융산업의 경쟁력을 제고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 참여 사진은 센터 공식 SNS 계정에 게시했으며, 센터는 다음 릴레이 참여기관으로 농협중앙회 서울본부와 한국신용정보원을 지목했다.
alexei@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