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빌, SAP RAP 기반 전자세금계산서 솔루션 업계 최초 출시

SAP의 클라우드 환경인 BTP와 Clean Core 전략에 가장 빠르게 대응
홈택스 실시간 연동을 비롯해, 다양한 발행 방식 지원

사진=㈜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 제공

(서울=뉴스1) 이재상 기자 = SaaS 선도 기업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이하 비즈니스온)에서 운영하는 스마트빌(SmartBill)이 글로벌 거대 ERP 업체 SAP의 강력하고 진보된 프레임워크인 RAP(Restful Application Programming) 기반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솔루션을 공식 출시했다.

이는 업계 최초로 빠르게 변화하는 SAP Cloud 환경에 완벽 대응할 수 있게 설계됐다.

이번 신제품은 클라우드 환경의 여러 개발과 운영 방식을 통합 제공하는 SAP BTP(Business Technology Platform)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다. 아울러 리소스는 줄이면서 혁신을 가능케 하는 SAP의 Clean Core 전략에도 부합하기 때문에 SAP를 사용하는 기업 고객들의 효율성 개선에도 적극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트빌이 이번에 출시한 RAP 솔루션은 기존의 ABAP 패키지로 제공하던 전자세금계산서 연동방식에 더해 RAP 기반의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도 가장 발 빠르게 출시했다. SAP Cloud에 가장 적합하며 통합된 발행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정발행, 건별·대량 발행 기능은 물론 오발행에 대한 손쉬운 수정 발행 기능도 제공한다. 상태 모니터링과 재전송 관리 기능까지 내장되어 있어 고객 편의성도 가장 높다.

특히 국세청이 제공하는 홈택스와의 직접 연동을 통해 실시간 발행과 상태 관리를 지원하기 때문에 기업들은 관련 업무의 신속성과 정확성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다.

그리고 이미 수많은 프로젝트를 통해 검증을 마친 사용자 친화적인 UI/UX는 복잡한 발행 업무를 보다 직관적이고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고객의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비즈니스온 관계자는 "SAP Cloud 전환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업무도 RAP 기반으로 전환하는 것이 필수적"이라며 "이를 통해 기업의 리소스 절감은 물론 업무 프로세스 개선에도 매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이어 이 관계자는 "최근 SAP 퍼블릭 클라우드와 BTP 환경에 최적화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체계 구축을 원하는 기업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면서 "이번 솔루션 출시를 통해 고객의 클라우드 여정을 더욱 빠르고 안정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alexei@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