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 제2브루어리, 맥주·리큐르·탄산음료 해썹 인증

경기도 이천 소재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 공장 전경. /사진제공 =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
경기도 이천 소재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 공장 전경. /사진제공 =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는 지난해 12월 31일, 제2브루어리(이천 소재)에서 생산한 맥주, 리큐르, 탄산음료 3개 유형에 대해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인증을 취득했다고 13일 밝혔다.

HACCP은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에서 제품 생산, 가공, 유통 전 과정의 위해 요소를 분석하고 관리하여 소비자에게 안전한 식품을 제공하는 체계적인 위생 관리 시스템이다.

어메이징은 '첫사랑 IPA' '서울숲' '노을' '에반윌리엄스 하이볼' 등 인기 주류 제품을 보유한 국내 대표 수제맥주 기업이다.

이번 인증을 통해 위생 관리와 품질 혁신 시스템의 우수성을 인정 받은 어메이징 제2브루어리는 대량 생산 시스템 및 맥주 외에도 다양한 제품군을 생산할 수 있는 첨단 설비를 갖추고 있어 향후 국내외 주류 시장에서의 경쟁력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김태경 대표는 "그동안 품질 혁신과 위생 관리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인 끝에 훌륭한 결실을 맺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안전하고 혁신적인 제품을 생산하는 한편, 더욱 철저한 위생 관리 기준을 적용하여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d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