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아카데미컨설팅, '전공 분야 훈련교·강사 보수교육 운영기관' 선정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능력개발교육원 주관
- 장도민 기자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고려아카데미컨설팅은 한국요양보호협회와 전략적 제휴해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능력개발교육원에서 공모한 2025학년도 직업능력개발훈련 교·강사 전공 분야 보수교육 연계 운영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선정은 훈련 교·강사의 기능 및 자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하여 주기적이고 계속 실시하는 교육의 품질을 대폭 향상하기 위해 진행했다.
능력개발교육원은 약 1개월 간 공모를 통해 다양한 교육기관들의 신청을 받았다. 이후 심사를 거쳐 전문성, 교육 인프라, 운영 역량 등을 평가한 결과 고려아카데미컨설팅은 전문 분야 보수교육에 대한 시스템 기반의 교육환경 구축,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 전문성을 바탕으로 효과적인 교육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보건·의료 부문 전공 분야 보수교육 연계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고령화 사회로 접어든 우리나라에서 요양보호사와 같은 직업군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해당 직업군 종사자들이 최신 기술과 제도를 신속히 이해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역량을 요구한다. 이를 위해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보수교육이 필수적이다.
고려아카데미컨설팅은 한국요양보호협회와의 전략적 업무협약을 통해 이미 온오프라인 통합교육 시스템을 구축하며 교육 대상의 특성에 맞춘 프로그램을 개발해 왔다. 이 협력 경험은 단순히 교육 콘텐츠 제공을 넘어 학습 참여자의 편의성과 교육 효과를 극대화하는 데 기여했다.
고려아카데미컨설팅 임용균 대표는 "문제 기반 학습(PBL)과 최신 에듀테크 기술을 활용한 교육과정 설계로 현시적 실효성을 갖춘 전공 분야 보수교육 운영기관으로 기업 브랜드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국민 평생 직업능력 개발법에 근거해 시행되는 보수교육은 훈련 교‧강사의 기능 향상과 직무 전문성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능력개발교육원이 인정한 연계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고려아카데미컨설팅은 앞으로 2년간(2025년 3월 1일~2027년 2월 28일) 해당 교육의 운영, 평가, 결과 보고 등을 담당하게 된다.
임 대표는 "직업능력개발훈련 교‧강사가 시대의 변화에 맞는 전문지식과 기술을 습득할 뿐 아니라, 보다 나은 직업교육 환경을 조성하는 데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jd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