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공인중개사, 2020년 31회 시험 과목별 난이도·총평 등 공개

100% 당첨 후기 이벤트도 마련

ⓒ 뉴스1

(서울=뉴스1) 김수정 기자 = 2020년 제31회 공인중개사 시험이 지난 10월 31일 종료된 가운데, 가장 빠르고 정확한 가답안을 발표한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에서 각 과목별 시험 총평 및 내년도 수험전략, 후기 이벤트 등을 마련해서 화제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민법 및 민사특별법 서석진 교수는 올해 31회 공인중개사 시험 난이도를 ‘상’으로 평가했다. 전년도 대비 난도가 상승했다고 분석한 서석진 교수는 “민법총칙과 물권법은 각각 2~3문제를 제외하고는 대체로 평이한 편이었고, 계약법도 특별히 까다로운 문제는 없었다”라며, “반면, 민사특별법은 대부분 난도 높은 문제들로 구성되어 몇몇 문항들은 쉽게 답을 찾기 어려웠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어서, 에듀윌 공인중개사 민법 및 민사특별법 서석진 교수는 내년도 수험전략을 공개했다. 서 교수는 “다음 시험을 예측하는 것은 어렵지만, 분명한 사실은 민법 시험에서 ‘판례’가 차지하는 비중은 절대적이며, 종합적인 사고를 요하는 사례형 문제의 출제 비중이 커지고 있어, 앞으로도 이러한 출제경향은 계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밖에도 에듀윌 공인중개사 △부동산학개론 박덕연 교수 △중개사법령 및 중개실무 임종성 교수 △부동산공법 이동휘 교수 △부동산공시법 김민석 교수 △부동산세법 한영규 교수 등 올해 시험 총평 및 내년도 수험전략에 대해서 공개했다. 자세한 사항은 에듀윌 공인중개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에듀윌 공인중개사는 100% 당첨 가능한 시험후기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올해 제31회 공인중개사 시험을 치른 수험생을 대상으로 에듀윌 공인중개사 홈페이지에 시험 후기를 남긴다면 추첨을 통해 신시계 상품권, 피자세트, 치킨세트 등을 증정하며, 참여한 모든 수험생에게는 에듀윌 공인중개사 수강할인권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2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조사 결과 1위에 올랐으며, 한국의 기네스북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

nohs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