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 9월1일 오픈

제주항공 첫 호텔…항공여객 연계 효과 기대

제주항공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 외관(제주항공 제공_ⓒ News1

(서울=뉴스1) 김정률 기자 = 제주항공의 첫 호텔인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가 오는 9월 1일 문을 연다.

제주항공은 서울 마포구 홍대입구역에 짓고 있는 이 호텔이 다음 달부터 공식 운영을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인터컨티넨탈 호텔그룹(IHG)의 브랜드인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는 지상 17층, 연면적 5만4000㎡(제곱미터), 294실 규모다.

제주항공은 "2016년 9월 착공한 후 약 2년의 준비를 마치고 호텔 운영을 시작한다"며 "단순한 여객수송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에서 연관산업 진출 등 지속가능한 성장기반을 마련하는데 속도를 내게 됐다"고 밝혔다.

제주항공은 호텔사업 진출을 통해 에어텔 등 항공여객과 연계한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에 수도권 관문 공항과 공항철도로 곧바로 이어지는 차별화 된 접근성과 함께 합리적인 호텔요금을 내세워 자유여행객을 적극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제주항공은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 오픈 일정에 맞춰 이날부터 12월31일까지 무료 숙박쿠폰 선물 이벤트도 진행한다. 제주항공 항공권을 구매 고객은 회원번호와 항공권 예매 화면을 제주항공 페이스북(facebook.com/funjejuair)을 통해 인증하면 된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그동안 여객을 태우는 운송사업에 몰두했다면 이제는 호텔 등의 다양한 여행인프라를 마련하고 고객에게 최적의 여행서비스를 제공하려 한다"고 밝혔다.

jr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