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할 수 없는 명품라이프의 가치” 봉담 파라곤 2차를 주목하라
- 노수민 기자

(서울=뉴스1) 노수민 기자 = 유럽풍 주거 명작 봉담 파라곤이 9월 2단지를 준비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특히 이번 2단지는 명품 라이프를 가능케 하는 프리미엄 단지를 표방, 지역주택조합에 관심이 많은 실수요자들을 중심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봉담 파라곤 2단지는 축구장 크기(약 6800㎡)의 단지 내 공원과 중앙광장, 수경시설, 주민들이 편안한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바닥 분수, 피트니스, 수경 시설 위에 떠 있는 북카페, 자작나무 산책길, 어린이 물놀이터, 새싹 정류장 등 차별화된 시설들을 조성해 눈길을 끈다.
내부 인테리어도 눈에 띈다. 내부에 고급스러운 마감자재를 사용했으며 모던하고 내추럴한 스타일의 인테리어를 적용했다. 40평대에서나 볼 수 있었던 넉넉한 드레스룸과 거실, 유모차와 자전거 등을 보관할 수 있는 넓은 팬트리 공간 등을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또 붙박이장과 주방장, 다용도실 선반 등을 설치해 공간 활용 및 수납을 극대화했다.
또한 이곳은 봉담나들목(IC)이 2.6㎞ 거리에 위치해 있는 것은 물론, 신분당선과 수인선이 지나는 봉담역 등이 개통될 예정으로 편리한 교통을 자랑한다. 오는 2020년 제2외곽순환도로 모든 구간이 개통되면 서울·수도권 방향의 교통 여건도 편리해질 것으로 보인다. 하나로마트, 이마트, 수원역 롯데·애경백화점 등도 가까워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동화마을 생태공원과 100만㎥ 국립축산연구소의 녹지 공간 등도 가까워 주거환경 측면에서도 좋은 점수를 줄 만하다. 단지 바로 앞에는 와우초·중교가 있으며, 초등학교와 고등학교 등도 추가로 신설될 예정이다.
봉담 파라곤 2단지는 전용면적 75㎡, 84㎡로 총 288세대를 모집한다. 전 세대 남향 위주의 4bay 구조에 30평형 위주로 구성됐다.
해당 단지는 지역주택조합 사업으로, 인근 시세보다 계약가가 저렴하다. 이미 1단지의 성공으로 입증된 가치와 토지(공동주택용지) 100% 계약 완료 및 지구 단위 계획 완료 사업지라는 이점에도 불구하고 평당 700만원대에 내집 마련이 가능하다.
동화지구 개발 계획의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인근 부동산 관계자에 따르면 동화지구는 앞으로 약 2400여세대가 들어섬에 따라 봉담 파라곤 1·2단지와 함께 약 3000여세대의 새로운 생활권을 형성할 예정이다.
봉담 파라곤 2단지 관계자는 “비교할 수 없는 명품라이프의 가치를 지닌 봉담 파라곤 2단지에 많은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고 전했다.
봉담 파라곤 2단지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동화리 239번지에 위치하며, 9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nohsm@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