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첨단 방위산업 기술력 전시

'서울 국제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 2013' 참가

(서울=뉴스1) 류종은 기자 = 이번 전시회는 32개국 300여개의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체가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LIG넥스원은 이번 대회에 'Defense Solution All You Need'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지상·해상·공중의 전장 환경으로 전시부스를 구성, 민·관·군 주요 관계자들에게 대한민국 방위산업 기술력의 청사진을 제시한다.

각각의 전시관에는 신궁 멀티런처, 칵핏(비행 시뮬레이션 조종석), LBTS(함정전투체계 개발용 육지기반테스트시스템) 등 시연장비와 함께 최첨단 무기체계들이 전시된다.

특히 LIG넥스원 측은 최고 기술력을 자랑하는 대표적 유도무기인 함대함 미사일 해성, 한국형 GPS 유도폭탄 'KGGB', 중거리 지대공 미사일 천궁 등이 실제 사이즈 모형으로 전시돼 관람객들의 큰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무기체계와 더불어, LIG넥스원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공항 내 조류퇴치로봇시스템'은 이번 전시회에서 가장 주목할만한 특색 있는 제품으로 전시회 개막 전부터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효구 LIG넥스원 대표는 "군과 함께 성장해 온 회사의 체계종합역량을 선보임으로써 세계적 수준으로 발전한 대한민국 최첨단 무기체계의 수출 기반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rje312@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