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백억 매출 대박' 日 메가와리 휩쓴 K-뷰티…톱3 브랜드는
'뷰티 대장주' 에이피알 메디큐브 부스터 프로 100억 매출 기염
'기초 강자' 아누아 스킨케어 8종 세트 누적 14만 5000개 팔려
- 이민주 기자
(서울=뉴스1) 이민주 기자 = 제품력을 무기로 전 세계 소비자를 매료한 K-뷰티가 일본 대표 쇼핑 행사인 큐텐 '메가와리'에서 두각을 드러냈다.
K-뷰티 카테고리가 아닌 전체 뷰티 판매 10위권을 모두 한국 화장품 브랜드 제품이 차지하면서 일본 내 K-뷰티 성장이 한계에 다다른 게 아니냐는 일각의 우려를 말끔히 씻어냈다.
메가와리는 일본 대표 쇼핑몰인 큐텐이 분기마다 진행하는 최대 규모 정기 세일이다. 업계에서는 현지 소비자들의 실제 구매력을 가늠할 수 있는 지표로 여겨진다. 3분기(9월) 메가와리 행사는 8월 31일부터 9월 12일까지 진행됐다.
이 기간 에이피알과 아누아, 브이티는 판매액 상위 10위권에 여러 제품을 올리며 다시금 브랜드 저력을 입증했다.
9월 메가와리에 뷰티 카테고리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은 국내 화장품 대장주 에이피알(278470)의 '부스터 프로 히카루 콜라보'다.
메리츠증권 리서치센터에 따르면 행사 기간 이 제품은 10억 6000만 엔(100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 제품은 에이피알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의 대표 뷰티 디바이스 부스터 프로를 일본 인플루언서 '히카루'와 컬래버한 제품이다. 제품 뚜껑 모양을 파스텔 색조의 곰 인형 모양으로 구현했고 보디 부분도 컬러감을 맞췄다.
에이지알 부스터 프로는 에이피알이 2023년 10월 출시한 뷰티 디바이스다. '6 in 1' 컨셉으로 광채, 탄력, 볼륨, 모공, 진동, LED 기능 등 6가지 스킨케어 기능을 복합 제공한다.
별도의 전용젤 없이도 소비자가 기존에 사용하던 기초 화장품과 함께 사용할 수 있어 다양한 효능을 가진 화장품과 디바이스 간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사용자는 △부스터 모드(광채) △미세전류(MC) 모드(볼륨) △EMS 더마샷(탄력) 모드 △에어샷 모드(모공) 등 총 4가지 모드를 활용할 수 있다.
에이지알 모바일 앱과 연동해 디바이스 사용 기록 저장 및 사용자 맞춤 설정이 가능하다. 사용자는 해당 앱을 통해 디바이스 사용 이력 관리, 모드 및 단계 조절, LED 컬러 커스터마이징 등 개인별 맞춤형 스킨케어 루틴을 구성할 수 있다.
이외에도 메디큐브의 △달빛 스킨케어 세트(3위) △부스터 프로 미니(4위) 등이 순위권에 올랐다.
다음으로 많이 팔린 제품은 기초 화장품 브랜드 아누아의 '스킨케어 8종 세트'다. 행사 기간 누적 14만 5000개가 판매됐다.
아누아는 2019년 설립된 스킨케어 브랜드로 피부에 가장 효과적인 자연유래 원료와 더마성분을 엄선, 피부 고민 별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아누아 스킨케어 8종은 인기 기초 제품인 △비타민 △PDRN △아젤라익산 △레티놀 △어성초 △복숭아 △라이스 △자작나무로 구성돼 있다.
더마라인은 비타민, PDRN, 아젤라익산, 레티놀 등으로 미백·탄력·재생·노화 케어에 집중돼 있다. 원물라인은 어성초, 복숭아, 라이스, 자작나무 라인으로 진정·보습·피부결 개선 등 자연 유래 성분을 앞세운 것이 특징이다.
이중 대표 제품인 아쿠아 비타 10 포어스트릭스 미백 토닝 세럼은 행사 기간 11만 2000개가 판매됐다.
피부 톤, 잡티, 모공 케어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차세대 비타민 C 세럼으로, 비타민 C 특유의 끈적임 없이 촉촉한 수분 텍스처가 특징이다. 순수 비타민 C와 3가지 비타민 유도체를 독자적으로 배합한 성분을 기반으로 한 고기능성 더마 라인 제품이다.
2위 아누아 스킨케어 8종 세트 외에도 △아누아 세럼 1+1세트(5위) △아누아 비타10_포어스트릭스 미백 토닝 세럼(단품, 7위) 등 제품이 순위권에 올랐다.
국내에서 '리들샷' 제품으로 유명한 브이티는 메가와리 기간 '시트 마스크팩'을 2억 8000만 엔(26억 원)가량 판매하며 전체 순위 6위에 올랐다.
브이티는 뷰티, 엔터테인먼트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대표 화장품 브랜드는 브이티코스메틱스(VT COSMETICS)다. 피부 진정 성분을 강조한 '시카' 라인을 앞세워 글로벌 소비자에게 사랑받고 있다. 국내에서는 다이소 등에서 '리들샷'을 판매한다.
마스크팩 역시 시카, 리들샷 등 주요 라인업별로 선보이고 있다.
대표 제품인 'VT 프로 데일리 수딩 마스크'는 겨울철 건조하고 예민해진 피부를 순하고 부드럽게 달랠 수 있는 진정 제품이다. 이 제품에는 브이티만의 수분·진정 독자 성분이 함유돼 있다. 수분공급, 피부진정, 생기부여 등에 효과가 있다. 저자극 소재소재의 시카 씰 시트를 적용해 피부 굴곡에도 들뜸이나 빈틈없이 밀착된다.
'피디알엔 리들샷 100 2스텝 하이드로겔 마스크'는 리들샷 라인의 마스크팩 제품이다. 리들샷 원리를 그대로 담아 마이크로 사이즈의 독자성분 시카 리들과 피디알엔(PDRN)을 함유하고 있다. PDRN(폴리데옥시리보뉴크레오티드) 성분은 피부 재생과 염증 완화 등에 활용하는 성분이다.
피부에 영양을 부스팅 해 탄력 및 리프팅, 보습, 3단 눈가 주름 개선으로 피부 안면 부위 노화 개선에 도움을 준다.
minju@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