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성모발 고민, 양모효과 뛰어난 샴푸와 헤어토닉으로 깨끗이 관리해야
- 오경진 기자

(서울=뉴스1Biz) 오경진 기자 = 요즘은 나이와 성별을 불문하고 다양한 원인에 의해 탈모를 호소하는 이들이 많다. 이에 탈모치료를 위해 병원이나 한의원을 방문하는 사람들도 늘어나는 추세다.
머리빠짐 증상이 심해지면서 원형, 정수리, m자 등의 탈모 증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나게 되고 본래의 헤어스타일을 회복하기 쉽지 않다. 이에 탈모방지를 위해서는 평소 올바른 두피, 모발관리법을 지켜주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피지 분비가 많은 지성두피는 지루성두피염에 걸리기 쉽고 탈모 증상이 나타날 확률이 높기 때문에 더욱 신경 써서 관리하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지성두피를 가진 여자, 남자들은 모발 또한 지성의 특징을 갖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머리의 기름기로 인해 지독한 머리냄새를 풍기는 경우가 많다. 냄새의 주된 원인으로 꼽히는 과잉 피지는 깨끗하게 제거해주지 않으면 지성두피에 가려움증과 염증을 유발해 탈모 증상을 발생시키기 쉬우므로 평소 올바른 샴푸법을 통해 청결한 두피, 모발관리를 해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하지만 샴푸로 지성두피와 모발을 깨끗이 씻어도 기름기가 없어지지 않고 비듬이 점차 많아진다면 지루성두피염 증상을 의심해보고 즉시 병원이나 한의원을 방문해 치료를 받는 것이 권장된다.
또한 지성두피에 가는 모발이 많아지게 되면 머리빠짐이 잦아지고 원형, 정수리, m자 등의 탈모 증상이 나타나기 쉬우므로 탈모방지를 위해서는 가는 모발을 발생시키는 염색이나 파마 등의 잦은 헤어 시술은 피하는 것이 좋다.
최근 가는 모발의 헤어스타일로 인해 탈모를 겪는 여성, 남성들이 많아지면서 효과적인 탈모치료 방법으로 병원에서 넓은 이마, 헤어라인을 교정하는 비절개 모발이식 수술도 활발하게 시행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수술을 무리하게 받게 되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신중하게 결정해야 하며 비용적인 부담이 느껴진다면 평소 탈모관리에 좋은 헤어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탈모에 좋은 헤어 제품으로는 여성, 남성 탈모방지 샴푸가 대표적이다. 효과적인 탈모관리를 위해서는 의약외품의 허가를 받고 양모효과가 뛰어난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 탈모에 좋은 샴푸로 지성두피와 모발을 깨끗이 씻은 후 두피에 수시로 헤어 토닉을 뿌려주면 가는 모발 관리에 도움을 준다.
특히 20~30대 여성들은 임신초기나 출산 후 일시적인 머리빠짐으로 인해 정수리 탈모를 겪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탈모방지를 위해 양모효과가 뛰어난 샴푸와 함께 헤어 토닉을 꾸준히 사용해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여름 파격 세일로 30~40% 할인가를 제공하고 있고, 탈모와 염색, 볼륨 등 헤어 타입별로 전문화되어 있는 여성, 남성 샴푸와 트리트먼트로 유명한 더헤어머더셀러의 스칼프 앤 헤어 토닉은 가는 모발의 굵기를 두껍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어 눈길을 끈다.
스칼프 앤 헤어 토닉은 식약처에서 허가 받은 탈모방지 의약외품으로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여 지루성두피염 증상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손상된 두피를 진정시켜 건강한 두피관리를 할 수 있다. 또 헤머셀의 헤어 토닉에는 두피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주는 성분이 있어 모근을 강화하고 두피 가려움증을 해소해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최근 탈모로 스트레스를 받는 여자, 남자들이 급증하면서 효과적인 탈모치료 방법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다.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좋은 헤어 제품으로 관리해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특히 지성두피는 지루성두피염으로 인해 탈모 증상이 나타나기 쉬우므로 탈모에 좋은 샴푸로 두피와 모발을 깨끗이 씻어내 주는 것이 중요하며, 가는 모발이 많아진 경우에는 헤어 시술을 자제하고 수시로 헤어 토닉을 뿌려주는 것이 좋다.
ohzin@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