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성피부에 맞는 수분크림…유·수분 조절 돕는 수분크림이 효과적

사진출처 : 리크리홀딩컴퍼니 ⓒ News1
사진출처 : 리크리홀딩컴퍼니 ⓒ News1

(서울=뉴스1Biz) 오경진 기자 = 여드름 피부는 사계절 내내 관리가 필요하다. 특히 지성피부의 경우 피지 분비가 많아 여드름이 쉽게 발생하기 때문에 피지조절을 통해 여드름피부로 악화되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한다.

그렇다면 여드름이 발생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여드름피부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일반적으로 여드름은 피지가 모공 내에서 염증을 일으켜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 피지조절을 통해 과다 피지분비를 줄여주는 것이 좋다.

피지란 얼굴이 건조할 때 피지샘에서 분비되는 것을 말하는데 피부의 수분밸런스가 맞으면 피지샘에서 피지를 만들어내지 않아 여드름피부가 악화되는 것을 막을 수 있기 때문에 먼저 피부의 수분밸런스를 맞춰주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얼굴 피지조절 효과가 있는 스킨, 로션이나 크림, 팩 등을 이용하는 것도 좋지만 여드름이나 지성피부에 좋은 스킨, 로션 등의 기초화장품과 함께 수분, 보습크림 등의 기능성크림으로 유, 수분 밸런스를 조절하는 것도 중요하다.

뷰티 프로그램인 겟잇뷰티에서 여드름피부에 좋은 수분, 보습크림의 브랜드 순위를 공개하면서 이를 참고하여 기능성크림을 구매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효과적인 피부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유해성분이 없는 화장품을 선택하여 여드름이 악화되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 좋다.

크림 하나로 스킨케어까지 해결하는 올인원 수분크림으로 유명한 1960NY의 화이트닝 수딩 젤 크림은 유해성분이 첨가되지 않아 민감성 피부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화이트닝 수딩 젤 크림에는 노티드랙 추출물이 함유돼 풍부한 보습력으로 피부를 보호해주며 풍부한 수분 공급으로 생기 넘치는 피부를 연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 화이트윌로우껍질 추출물은 유, 수분 밸런스를 균형 있게 맞춰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 있게 만들어주며 미백효과가 뛰어난 화이트닝 캡슐이 칙칙한 피부톤을 환하게 개선해 준다.

수분, 보습크림과 같은 기능성크림의 사용순서는 기초화장품을 사용한 후 발라주는 것이 좋고 피부 타입에 따라 건성, 지성용 수분크림을 선택해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또한 수분, 보습 크림 등의 기능성크림을 바르는 법으로 메이크업 시 비비크림이나 파운데이션과 적당한 비율로 섞어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 크림과 함께 메이크업 화장품을 섞어 사용하면 보다 촉촉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수분, 보습크림 외에도 여드름 흉터나 자국을 개선하기 위해 EGF재생크림이나 영양크림 등을 바르는 사람들도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기능성을 갖춘 고보습크림이 많기 때문에 효과적인 올인원 기능성 크림으로 피부관리를 하는 것도 좋다.

또한 수분, 보습크림을 꾸준히 사용하면서 일주일에 1~2번 정도 천연 피부 보습팩으로 얼굴에 부족한 수분 공급을 해주면 더욱 촉촉한 피부를 만들 수 있다.

좁쌀, 화농성 등의 성인 여드름으로 피부 고민을 하고 있다면 피지조절에 효과적인 여드름 수분크림을 꾸준히 사용해 피지 분비를 억제하고 유, 수분 밸런스로 촉촉한 피부를 만들 수 있다. 또한 기능성크림을 바르는 순서를 잘 지켜 보습효과를 극대화하고 다양한 기능성을 갖춘 수분크림을 선택한다면 효과적인 피부관리가 가능하다.

ohz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