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대뼈 돌출 4가지 유형, 광대뼈 작아지는 법은?

ⓒ News1
ⓒ News1

(서울=뉴스1Biz) 오경진 기자 = 최근 우리나라 여성들은 지나치게 크고 넓은 광대뼈를 없애고 콧대를 높이거나 턱 선을 갸름하게 하면서 좀 더 어리고 예뻐 보이는 이미지를 추구하고 있다.

실제 아시아인 중에서도 특히 우리나라 여성들의 경우에는 서양 미인들에 비해 90도나 45도 광대뼈의 발달이 도드라져 있는 경우가 많아 넓적하고 남성적인 이미지를 풍기는 문제가 있다.

이렇게 광대뼈가 옆으로 지나치게 발달하면 얼굴이 크고 각이 져 보이며, 실제 나이보다 늙어 보일 수 있다. 이는 어지간히 외모가 늘씬하고 매력적인 모델이 아니고서야, 일반 여성들에게는 매우 큰 콤플렉스로 작용하기 마련이다.

이에 따라 우리나라에서는 보다 효과적으로 광대뼈를 작게 만들기 위해, 관련 안면윤곽 수술도 다양한 방식으로 발달해 있는 상태다. 아이디성형외과병원에서는 광대가 발달해 있는 아시아 여성들을 대상으로, 수 년 간의 연구 끝에 유형별 맞춤광대수술을 개발해 시행하고 있다.

박상훈 원장을 통해, 광대뼈 돌출의 4가지 유형에 따라 적용할 수 있는 맞춤형 광대수술법에 대해 들어봤다.

광대가 발달한 여성을 위한 4가지 맞춤광대 수술법맞춤광대수술방법에는 동안광대, 리프팅광대, 미니광대, 볼륨광대 수술이 있는데, 자신에게 맞는 광대뼈 작아지는 법을 알아보기 위해서, 우선 자신이 어떤 유형의 광대뼈 문제를 가지고 있는지 알아둘 필요가 있다.

첫 번째로 옆 광대와 45도 광대가 모두 발달한 타입이라면 광대를 확실하게 줄여 얼굴 폭이 작아지면서 입체감을 살려주는 동안광대 수술이 적합하다. 이 수술은 단순히 광대를 많이 집어 넣기 위한 기존 광대수술을 넘어, 얼굴 뼈의 입체감을 살려 동안효과를 보여주는 수술로서, 완전고정법과 더블리프팅 효과로 볼처짐 걱정을 없앤 탁월한 광대 교정술이다.

두 번째로 나이나 볼살 때문에 처짐이 두려운 타입의 경우, 광대축소와 리프팅을 동시에 시술하여 볼처짐 걱정을 해소시킨 밀착광대(리프팅광대)시술을 적용하면 된다. 이는 피부 노화가 진행되는 20대 후반이나 건조하고 탄력이 떨어지는 피부, 얼굴에 살이 많아 턱 선이 불분명한 경우에 시행하면 매끄럽고 갸름하면서도 어려 보이는 결과를 보이는 성형법이다.

세 번째 미니광대수술은 90도 옆 광대가 발달한 타입에 적용하면 빠른 수술시간과 회복기간의 부담이 적은 안면윤곽 수술이 가능해진다. 이는 광대뼈 본체 부위를 부분절골하고 뒷부분을 절골해 안쪽으로 밀어 넣는 방법으로, 20분 내외의 빠른 수술로 간단하게 옆 광대를 축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네 번째로는 앞광대에 볼륨감이 없어 밋밋한 얼굴에 시행할 수 있는 볼륨광대수술이다. 이는 옆으로 발달한 광대가 없더라도 눈 밑 볼륨이 부족한 경우 지치고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으로 콤플렉스가 되는 경우에 시행하는 수술로서, 옆 광대는 줄여주고 앞 광대에는 보형물이나 자가지방을 삽입해줌으로써 자연스럽게 볼륨을 높여주는 방법이다.

광대축소 수술로 자칫 밋밋해질 수 있는 얼굴에 가볍게 볼륨을 만들어주면 훨씬 입체적이고 생기 있는 얼굴로 변화가 가능해, 이미 광대축소 수술을 받았던 이들 중에서도 볼륨광대수술을 고려하는 경우도 많다.

ohz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