옆광대수술, 빠른 수술 시간만큼 회복기간 줄여

ⓒ News1
ⓒ News1

(서울=뉴스1Biz) 오경진 기자 = 대학생 정유미(가명·22)양은 본래 성격이 꽤나 다소곳하고 여성스러운 편이지만 불룩 튀어나온 광대뼈 때문에 주변의 편견은 ‘우락부락한 성격’으로 비쳐져 스트레스가 이만 저만이 아니다. 이제 곧 대학졸업 후 취업을 해야 하는데, 혹시 면접관이 자신의 광대뼈 때문에 첫 인상에서 좋지 않은 점수를 주지는 않을까 걱정도 많다.

성형수술을 생각해보지 않은 것도 아니다. 광대뼈 수술을 알아보기 위해 광대축소술 후기도 찾아봤지만 오랜 기간 동안 회복이 필요하고 심하게 얼굴이 부어 보이는 까닭에 덜컥 겁이 나 수술을 망설였다. 또한 만만치 않은 것은 옆광대 수술비용인데, 왠지 후기에서는 좋은 사례만 올라와 있는 것 같았다.

그러다 미니광대수술이라 불리는 옆광대수술 후기를 보게 됐고 생각보다 간단한 수술방법에 회복도 빨라 환자들이 만족스러워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수술 방법도 자신의 얼굴형에 적합하다고 생각된 그녀는 병원을 찾아 상담을 받고 이제서야 수술을 결심하게 됐다.

최근 이렇게 광대뼈가 발달해 있지만 뼈 수술이라는 점에서 부담을 느껴오던 많은 사람들이, 옆광대를 축소하는 미니광대수술로 눈을 돌리고 있다. 미니광대수술은 90도 측면 광대가 발달한 경우 광대뼈 몸체 부위와 아치 부위의 부분절골을 통해 중심 축으로 회전시켜 안쪽으로 밀어 넣는 방식이다.

절제하는 뼈나 절개부위, 박리부위가 작기 때문에 수술이 간단하며, 빠르고 확실하게 옆광대를 축소시킬 수 있어 긴 회복시간 없이도 매끈한 얼굴형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얼굴 가로 너비가 좁아져 작아 보이는 효과가 있어 환자들 사이에서 정면효과가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이디성형외과병원 김혜영 원장은 “미니광대수술은 일상생활에도 지장이 없이 가볍고 빠르게 아름다운 얼굴형을 완성할 수 있어 학생들이나 직장인들의 수술 수요도 많은 편”이라며, “다만 이 수술법은 90도 옆광대가 발달한 경우에 가장 효과적이며, 만일 옆광대와 함께 45도 광대가 동시에 발달한 경우에는 동안광대 수술을 받는 것이 더 효과적일 수 있으므로 반드시 수술 전 전문의 상담을 신중하게 받는 것이 중요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ohz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