램리서치, 수출입 안전관리 업체 인증…"물류 보안 역량 입증"
박준홍 대표 "韓 반도체 생태계 파트너 역할 공고히"
- 최동현 기자
(서울=뉴스1) 최동현 기자 = 램리서치코리아는 관세청으로부터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업체(AEO) 인증을 획득해 세계적인 수준의 물류 보안 역량을 입증했다고 23일 밝혔다.
AEO 인증은 세계관세기구(WCO) 기준에 따라 법규 준수도, 내부 통제 시스템, 재무 건전성, 안전관리 등 엄격한 요건을 충족한 기업에 부여하는 공인 제도다. 인증을 획득한 기업은 수출입 통관 절차 간소화 및 통관 절차 간소화 등 혜택을 받는다.
램리서치는 산업통상부가 지정한 자율준수 무역거래자(CP)에서 최고 등급인 AAA 등급을 보유하고 있다. 여기에 AEO 인증을 추가하면서 세계적 수준의 국제 무역 규정 준수 및 공급망 안정성을 공인받았다.
램리서치 국내 고객사 반도체 팹에 핵심 반도체 장비와 부품을 보다 신속하고 안전하게 공급해 반도체 산업 생산 안정성과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겠다는 방침이다.
박준홍 램리서치 대표는 "강화된 물류 보안 체계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첨단 장비와 설루션을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반도체 생태계에서 신뢰받는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dongchoi8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