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엠트론, 국내 최초 가변형 뒷차축 '멀티 플레이어 트랙터' MT4 출시
- 권구용 기자

(서울=뉴스1) 권구용 기자 = LS엠트론이 기능, 작업 편의성, 디자인, 옵션 등을 향상한 트랙터를 출시하고 국내 농기계 시장을 선도한다.
LS그룹의 산업기계·첨단부품 전문기업 LS엠트론이 국내 최초 가변형 뒷차축을 적용한 동급 최강 멀티 플레이어 트랙터 'MT4'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MT4는 국내 최초·유일의 가변형 뒷차축을 적용한 트랙터다. 농사에서는 재배 작물에 따라 이랑과 고랑의 폭이 다르기 때문에, 트랙터 바퀴가 지나가는 폭이 얼마나 되는지가 중요하다.
MT4는 '뒷바퀴축은 움직일 수 없다'는 고정관념을 탈피해 재배 작물에 따라 뒷바퀴의 폭을 최대 210㎜까지 늘이거나 줄일 수 있어, 다양한 지형에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작업 환경별 폭 넓이에 따라 광폭·소폭의 타이어를 장착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MT4는 논, 밭 어디서든 강력한 힘을 발휘하며 작업할 수 있는 멀티 플레이어 트랙터다. MT4는 외장형 유압 실린더를 장착해 동급 최대 후방 양력을 자랑한다.
양력이 크면 무거운 작업기를 안정적으로 달 수 있어 더욱 다양한 작업이 가능하다. 역회전 PTO 기능을 갖춘 것도 특징이다. 역회전 PTO는 흙을 갈아주는 로터리 작업 시, 구석에 몰린 흙을 정리하고 작물이 엉키지 않도록 도와주는 편의성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MT4는 △ 트랙터가 기울어져도 작업기의 수평을 유지하는 수평 제어 기능 △동급 최대변속 단수(전진 28단·후진 28단)로 작업 최적 단수 선택 가능해 작업 효율성 증대 △핸드 클러치 도입해 클러치 페달을 밟지 않고도 손쉬운 기어 변경 가능 △소음이 적어 장시간 작업에도 피로감이 크지 않고 편안한 작업 가능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디자인적으로도 심미성을 향상하고 역동적인 형태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MT4는 58마력, 63마력, 68마력 제품이 있다. 전국에 있는 LS엠트론 대리점에서 구매할 수 있고 콜센터와 국내영업본부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김연수 LS엠트론 사장은 "MT4는 기존 대한민국 농기계 시장에 없던 가변형 뒷차축을 적용하고 프리미엄 사양과 편의성이 업그레이드된 혁신적인 제품으로 농민과 축산민 등 다양한 고객들의 작업 편리성과 생산성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MT4를 통해 국내 농기계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inubic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