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쇼핑, 설 연휴 패션·뷰티·리빙 등 인기 방송 집중 편성

스페셜 원데이 특집전, 추첨 통해 현금 100만원 증정

(KT알파 제공)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KT알파 쇼핑이 설 연휴가 시작되는 13일부터 19일까지 패션, 뷰티, 리빙 등 인기 상품의 방송 편성을 확대한다고 12일 밝혔다.

연휴 마지막 날인 18일 진행하는 '스페셜 원데이 특집전'에서는 방송 중 구매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총 100만 원의 현금 경품을 지급한다.

설 연휴 기간에는 홈쇼핑 핵심 고객층인 50대 이상 여성 고객을 중심으로 명절 전후 고생한 '나를 위한 소비' 니즈가 높아지는 경향이 나타난다. 지난해 설 명절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패션PB를 포함한 여성의류는 연휴 전주 대비 약 14% 증가세를 보였고, 특히 리빙 카테고리는 43% 증가하며 판매량이 두드러졌다.

KT알파 쇼핑은 이러한 고객 시청 패턴과 연휴 기간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는 점을 고려해 패션, 뷰티, 리빙 등 인기 카테고리의 편성을 대폭 강화하기로 했다.

19일까지 '설레는 패션 특가전'을 열고 겨울 시즌 인기 패션 아이템을 판매한다. '25FW 초우즌 니트 셋업'과 '르투아 니트 시스루 블라우스'를 KT알파 쇼핑 단독, 방송 최저가로 한정 수량 선보인다. 다가오는 신학기 시즌을 맞아 기획한 초특가 상품 '텐업·테이트 코튼 100% 티셔츠 7종'도 만나볼 수 있다.

뷰티 상품 편성도 강화했다. 탄력 리프팅 케어 제품으로 주목받는 '성분에디터 녹는실 앰플'은 15일 뷰티 특화 프로그램 '뷰티앤유'에서 최대 용량 혜택으로 선보이며, 뷰티 카테고리 1위 동국제약 '마데카크림'은 14일 '신진영의 S샵'을 통해 신년 한정 패키지로 판매한다.

중장년층이 일상에서 간편하게 단백질을 챙길 수 있는 '닥터루템 알부민'은 14일 오전 10시에 편성해 방송 중 주문하면 다음날 받아볼 수 있는 배송 혜택을 마련했다.

리빙 카테고리에서는 14일 오후 9시대 '코지마 오블리크' 안마의자 판매 방송을 2시간 연속으로 편성하고, 방송 중 구매 고객에게는 100만 원 할인 혜택과 함께 눈 마사지기를 추가 증정하는 특별 구성으로 진행한다.

설 연휴 마지막 날인 18일에는 '복설복설 스페셜 원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KT알파 쇼핑 모바일 앱에서 오전과 오후 선착순으로 30%, 20% 할인 쿠폰을 증정하며, 10% 할인쿠폰은 무제한 제공한다. 구매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00만 원의 설 세뱃돈도 지급한다.

hji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