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삼립 유산균 빌드 '테프 발효 효소', 전국 올리브영 매장서 만난다

오프라인 177개 매장 공식 입점…'올리브베러'도 입점 예정

(SPC삼립 제공)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SPC삼립(005610)의 프리미엄 유산균 전문 브랜드 '빌드'(biild)는 '프리미엄 테프 발효 효소'가 전국 올리브영 오프라인 177개 매장에 공식 입점하며 소비자 접점을 확대했다고 29일 밝혔다.

빌드는 SPC삼립의 80여 년 간 축적해 온 발효과학 노하우를 바탕으로 선보인 프리미엄 유산균 전문 브랜드다. 김치 유래 특허 유산균으로 만든 독점 원료 '락토플레저'를 활용해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을 갖췄다.

프리미엄 테프 발효 효소는 곡물 테프(Teff)를 활용해 탄수화물 섭취가 많은 한국인 식습관에 맞춰 개발된 테프 효소 제품이다. 일명 '세상에서 가장 작은 곡물'이라고 불리는 테프는 필수 아미노산 10종과 철분·칼슘· 단백질 ·식이섬유 등을 포함하고 있어 곡물의 제왕으로 불란다.

스틱형 분말 타입으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그대로 먹거나 우유·요거트 등과 함께, 또는 샐러드 토핑으로도 활용 가능해 맛과 편리함을 동시에 갖췄다.

이러한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출시 이후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히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10월 누적 판매량 550만포를 돌파했으며, 지난해 3월에는 올리브영 온라인몰 전체 카테고리 1위를 기록하는 등 인기를 입증했다.

'프리미엄 테프 발효 효소'와 더불어 유산균 배합을 강화한 빌드의 '프리미엄 테프 효소 유산균'도 전국 올리브영 오프라인 22개 신규 매장으로 확대 입점했다.

SPC삼립 관계자는 "지속 가능한 건강 관리를 위해 효소와 유산균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진 만큼, 이번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 확대를 통해 더 많은 소비자가 빌드 제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빌드는 프리미엄 유산균 전문 브랜드로서 장 건강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네이버, 쿠팡 등 온라인몰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올리브영의 웰니스 큐레이팅 플랫폼 '올리브베러'(OILVE BETTER) 광화문 1호점에도 입점할 예정이다.

hji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