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저당 곡물 식단 '그레인보우' 신제품 치킨&바질 출시

저당설계로 100g당 당류 함량 1g 수준…나트륨 함량은 25% 이상↓

대상 청정원 저당 곡물 식단 '그레인보우' 신제품 '치킨&바질'.(대상 제공)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대상(001680) 청정원은 잡곡 기반의 저당 간편식 그레인보우(GRAINBOW)의 신제품 '치킨&바질'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그레인보우는 건강을 중시하는 식생활 트렌드에 맞춰 2023년 대상 청정원이 처음 선보인 저당 곡물 식단이다. 맛은 물론 조화로운 영양 설계와 간편함까지 갖춰 소비자들의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신제품 그레인보우 치킨&바질은 곡물·채소·단백질 등 총 14가지 주재료를 활용해 조화롭게 만든 제품이다. 현미와 보리·렌틸콩·파로·귀리·퀴노아 등 6가지 잡곡에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을 더했고 향긋한 바질페스토로 맛을 살렸다.

여기에 녹진한 풍미의 아보카도와 썬드라이 토마토·버섯 등 바쁜 일상에서 챙기기 어려운 다양한 식재료들을 넣어 다채로운 식감과 풍미를 극대화했다. 특히 6가지 잡곡은 각각 종류별 특성에 맞춰 조리해 최적의 식감까지 구현했다.

영양은 물론 간편함까지 챙겼다. 그레인보우만의 저당설계로 제품의 당류 함량은 100g당 1g에 불과하며 나트륨 함량은 동일유형 유사식품 대비 25% 이상 낮췄다.

반면 단백질 함량은 제품 한 봉지(200g) 기준 9g으로 운동 전후 단백질을 채우는 가벼운 식사로 제격이다. 또 해동 없이 전자레인지에 단 4분만 데우면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어 직장인 점심 도시락 등 한 끼 식사로도 즐기기 좋다. 컴팩트한 파우치형 패키지라 보관도 용이하다.

이지영 대상 냉동편의식팀장은 "전문 레스토랑 못지않은 맛과 풍미는 물론 조화로운 영양 설계까지 꼼꼼하게 챙긴 만큼 그레인보우와 함께 새해 건강한 식습관을 만들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jiyounba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