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C몰, 10월 매출 26% 상승…"체류형 소비 주목 전략 주효"

패션·스포츠 부문 매출 견인

IFC몰 내부 전경(IFC몰 제공)

(서울=뉴스1) 문창석 기자 = IFC몰은 10월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26% 성장해 매출 기록을 경신했다고 24일 밝혔다.

가장 두드러진 성장을 보인 분야는 패션·스포츠로, 10월 매출에서 33%를 차지했다. 특히 패션과 스포츠는 전년 동월 대비 각각 48%와 10%의 신장률을 기록하며 전체 매출 확대를 주도했다.

유니클로, 자라, 코스, 무신사, 마시모두띠, 에이세컨즈, 나이키, 아디다스 등 오피스룩과 컨템포러리 브랜드로 구성된 인기 패션 및 스포츠 테넌트 집적 효과가 매출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지속적으로 패션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한 것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지난 9월에는 대표적인 오피스룩 브랜드 마인드브릿지와 글로벌 패션 브랜드 망고를 플래그십 스토어 형태로 개편했다.

특히 퇴근 후 여의도공원 등에서 운동을 즐기는 인근 직장인이 꾸준히 늘면서 IFC몰 내 나이키, 아디다스 퍼포먼스, 스케쳐스 등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의 방문이 증가해 매출 확대에 힘이 실렸다.

직장인의 운동·휴식 루틴이 몰 내 체류형 소비로 이어지면서 식음료(F&B) 매출도 증가했다. F&B 카테고리는 전체 매출의 26%를 차지하며 체류 소비를 이끄는 주 요인으로 자리했다.

IFC몰 관계자는 "IFC몰은 일시적 트렌드보다 견고한 체류형 소비 루틴을 주목해왔다"며 "서비스·공간 운영 전략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복합쇼핑문화공간의 입지를 확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themoo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