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비티, 배우 구혜선과 협업해 펼치는 헤어롤 '구롤' 출시

사용 편의성과 환경성, 성능까지 개선

구롤.(그래비티제공)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그래비티(Grabity)는 배우 겸 KAIST 대학원생인 구혜선과 협업한 신제품 펼치는 헤어롤 구롤(KOO Roll)을 20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펼치는 헤어롤 구롤은 기존 헤어롤의 단점을 보완해 휴대성과 환경성, 기능성을 개선한 특허받은 제품이다. 구혜선의 아이디어와 디자인을 기반으로 그래비티 제조사 폴리페놀 팩토리가 제품을 완성했다.

구롤은 기존 둥근 형태의 헤어롤을 재해석해 금속 평판이 아닌 웨이브(주름) 몰드 구조로 성형한 후 실리콘 래미네이팅으로 마감한 고기능성 고분자 복합소재를 적용했다.

이를 통해 헤어롤을 손쉽게 일자로 펼치고 접을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크기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어 휴대성을 극대화했다. 구조적 설계를 통해 별도의 열이나 전기 자극 없이도 가벼운 스냅 동작만으로 본래 형태로 복원되는 '자가복원' 기능을 구현했다.

기존 헤어롤의 플라스틱 몸통을 과감히 없애고 벨크로의 헤어 부분에만 최소한의 플라스틱 소재를 적용해 기존 헤어롤 대비 플라스틱 사용량을 약 80% 이상 절감했다.

윤현주 그래비티 브랜드 매니저 이사는 "이번 협업은 KAIST 스타트업 선배 기업으로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후배의 창업과 상용화를 실질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됐다"며 "구롤과 같은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 창업자와 상호 시너지를 창출하고 함께 소비재 시장에서의 새로운 가능성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jinny1@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