굽네몰, 오븐구이 노하우 담은 '오통닭' 주목…누적 500만팩 돌파
단백질 최대 27g·당류 0g으로 균형 잡힌 영양설계
- 배지윤 기자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굽네 닭가슴살 전문몰 굽네몰은 단백질 섭취 수요 증가에 힘입어 굽네 오븐구이 기술을 적용한 '오븐구이 통 닭가슴살'이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단백질이 운동 보조용이 아닌 '일상 필수 영양소'로 인식되며 관련 제품의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국내 단백질 시장은 2018년 1206억 원에서 2024년 4500억 원 규모로 5년 새 4배 가까이 성장했다. 이에 힘입어 대표 단백질 식품인 닭가슴살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맛과 영양·식감까지 차별화를 둔 프리미엄 닭가슴살 제품의 인기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굽네몰의 '오븐구이 통 닭가슴살'(오통닭)은 굽네의 오븐구이 노하우를 적용해 식감과 풍미를 한층 끌어올린 제품이다. 저온숙성한 닭가슴살을 180°C 오븐에 노릇하게 구워 내 특유의 퍽퍽함 없이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으로 2021년 출시 이후 '치킨맛 닭가슴살'로 입소문을 타며 누적 판매량 500만 팩을 돌파했다. 또 1팩당 110g으로 타사 대비 중량이 넉넉해 만족도 높은 한 끼를 경험할 수 있다.
제품 라인업은 △담백함과 감칠맛이 살아있는 '오리지널' △진한 로스트 바비큐 치킨 풍미의 '매콤바베큐' △단짠소스에 마늘의 알싸함을 더한 '양념갈비맛' 3종이다.
한 팩에 단백질이 최대 27g 포함되어 있으며 3종 모두 190㎉ 이하로 설계돼 간편하면서 맛있게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다. 특히 오리지널은 당류 함량 0g으로 당 부담 없이 섭취하기 적합하다.
굽네몰 관계자는 "오통닭은 굽네의 오븐구이 노하우를 적용해 맛과 영양을 모두 갖춘 굽네몰 대표 닭가슴살"이라며 "최근 경쟁이 치열한 닭가슴살 시장에서도 차별화된 강점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jiyounba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