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앱 검색 장애 복구 완료…"서비스 개선 작업 중 오류"(종합)
검색 창서 상품 검색시 '검색 결과가 없다' 메시지
현재 정상 작동…"일시적 오류 발생했지만 해소"
- 문창석 기자
(서울=뉴스1) 문창석 기자 = 쿠팡 애플리케이션(앱) 및 인터넷 홈페이지의 오류로 검색 기능이 일시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장애가 발생한 끝에 복구됐다.
14일 쿠팡에 따르면 이날 오후 8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약 1시간 동안 쿠팡 앱 및 홈페이지에 접속해 검색 창에서 상품을 검색할 경우 '검색 결과가 없다'는 메시지가 뜨는 오류가 발생했다.
상품 검색 기능은 작동하지 않았지만, 상품 구매 및 결제 등 다른 기능은 정상대로 작동한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고객들은 검색이 되지 않으면 원하는 상품을 찾을 수가 없기에 불편이 이어졌다.
쿠팡 측은 이번 장애의 원인에 대해 시스템 개선을 위한 테스트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한 것으로 파악했다.
쿠팡은 이날 고객센터 공지를 통해 "서비스 업그레이드 과정에서 검색 서비스에 일시적인 오류가 발생했지만 이를 해소해 정상적인 이용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어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끼쳐 죄송하다"며 "고객 여러분의 서비스 만족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쿠팡이 되겠다"고 밝혔다.
themoo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