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PLUX 커스텀 키보드' 출시

개인 취향 맞춰 커스터마이징하는 키보드 선보여

롯데하이마트는 14일부터 MZ세대 고객을 타깃으로 개인 취향에 맞춰 상품을 커스터마이징하는 자체브랜드(PB) 상품 'PLUX(플럭스) 커스텀 키보드'를 선보인다.(롯데하이마트제공)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롯데하이마트는 14일부터 MZ세대 고객을 타깃으로 개인 취향에 맞춰 상품을 커스터마이징하는 자체브랜드(PB) 상품 'PLUX(플럭스) 커스텀 키보드'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PLUX 커스텀 키보드는 고객 취향에 맞춰 다양하게 색상을 바꿔 사용할 수 있도록 키캡 뿐만 아니라 키보드의 상판인 프론트 커버까지 손쉽게 교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프론트 커버 및 포인트 키캡의 색상도 '카밍 실버', '블라썸 핑크', '젠틀 블루' 세 가지로 구성해 고객이 선택해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프론트 커버' 및 '포인트 키캡'만 별도로 구매 가능하다.

PLUX 커스텀 키보드는 커스터마이징 뿐만 아니라 고객이 불편해하는 점을 찾아 개선함으로써 편의성도 강화했다.

롯데하이마트는 고객 조사를 통해 키보드 사용시 느끼는 불편점과 필요 요소들을 면밀히 파악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들을 제품 설계 시 적극 반영했다.

키보드 사용 시 불편점 1위가 '틈새 먼지 청소의 불편함'이었다. 롯데하이마트는 프론트 커버 분리 설계를 통해 이를 해결했다. 프론트 커버가 분리되며 색상 교체 뿐만 아니라 분리 후 키보드 틈새에 끼어 있는 먼지까지 더 편하고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키캡 분리용 리무버, USB 수신기를 자주 분실한다는 의견을 반영, 고객이 필요할 때 언제든 간편하게 꺼내쓸 수 있도록 키보드 후면에 이러한 관리도구를 보관할 수 있도록 매립형으로 설계했다.

최적의 타건음, 타건감도 반영했다. LCD 화면과 조절 노브를 탑재해 컴퓨터의 조명 밝기, 볼륨 조절 등 자주 사용하는 설정들을 더 빠르고 직관적으로 조정할 수 있도록 했다.

롯데하이마트는 PLUX 커스텀 키보드 론칭을 기념해 30일까지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오프라인 매장 구매 시 1만 원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온라인 구매 시 엘포인트(L.POINT) 1만 점을 증정한다. 리뷰 작성 시 추가로 엘포인트 1만점이 증정한다.

롯데하이마트는 4월 새 PB 브랜드 플럭스(PLUX)를 론칭했으며 총 40여 개 신상품을 선보였다. 올해만 60여 개 신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내년 총 60여 개 신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박병용 롯데하이마트 PB해외소싱부문장은 "MZ세대 고객들의 취향을 반영해 키캡부터 프론트 커버까지 풀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키보드를 선보이게 됐다"며 "롯데하이마트가 제품 디자인부터 설계, 검수까지 개발 전 과정에 참여해 자신있게 선보이는 제품이다"고 말했다.

jinny1@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