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 3Q 영업익 7.1%↑…"소비쿠폰 효과로 매출 증가"(상보)
매출 2조 4623억 원으로 1년 새 5.9% ↑
"양질의 신규점 개점 지속…중대형 점포 구성비 확대"
- 윤수희 기자
(서울=뉴스1) 윤수희 기자 =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282330)이 고물가, 소비 심리 위축, 온라인 채널 강세 등 오프라인 유통업계 전반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매출과 수익성 모두 개선됐다.
6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BGF리테일 매출은 2조 4623억 원으로 1년 새 5.9%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영업이익은 97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1%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793억 원으로 13.4% 증가했다.
BGF리테일에 따르면 올해 3분기, 소비쿠폰 지급에 맞춰 실시한 대규모 민생회복 프로모션이 객단가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또한 PBICK 등 가성비 PB 상품, 압도적 플러스 간편식, 가나디 등 유명 IP 제휴 상품, 건강기능식품 등 경쟁력 있는 차별화 상품들을 앞세워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
다만 영업이익은 소비쿠폰 지급 초기 집중 사용에 따른 제한적 효과와 강수일수 증가, 명절 시점 차이 등으로 인해 전년 대비 증익에도 불구하고 1·2분기 영업이익 하락 폭을 충분히 상쇄하지는 못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양질의 신규점 개점을 지속하며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중대형 점포 구성비를 확대하며 점포 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중장기적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고객 니즈에 맞춰 업계 트렌드를 선도하는 차별화 상품 및 서비스를 적극 도입하여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다지는 중"이라며 "4분기 누적으로는 전년 대비 영업이익 회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ysh@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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