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엔티,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중기 판로개척 유공자 선정"

"쇼핑엔티, 방송 편성의 70% 이상 중소기업 상품 구성"

한상욱 쇼핑엔티 대표가 '대한민국 소싱위크 2025' 개막식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쇼핑엔티 제공).

(서울=뉴스1) 윤수희 기자 = 쇼핑엔티는 4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대한민국 소싱위크 2025' 개막식에서 중소기업 판로개척 유공자로 선정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상은 중소기업의 국내외 판로 확대와 마케팅을 통해 매출 증대 및 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공로자를 격려하기 위한 것으로 쇼핑엔티는 방송과 온라인을 연계한 유통 모델을 통해 중소기업 상품의 발굴·편성과 판매 확대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쇼핑엔티는 방송 편성의 70% 이상을 중소기업 상품으로 구성하며, △입점 절차 개선 △상품 기획 컨설팅 △교육 프로그램 운영 △온라인 판매 지원 등으로 협력사와의 상생 활동을 강화해왔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의 시장 진입 장벽을 낮추고 실질적 매출 성장을 이끌어냈다.

한상욱 쇼핑엔티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은 임직원 모두의 노력으로 이룬 결실이자 상생 노력이 인정받은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중소기업과의 협력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ESG 경영을 실천하고 국가경제와 사회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ys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