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 위스키 '더 글렌그란트' 고객 초청 행사 마쳐
'마스터 클래스' 성료…총 5종 위스키 시음
- 문창석 기자
(서울=뉴스1) 문창석 기자 = 신라면세점은 지난 31일 서울 중구 장충동 서울신라호텔에서 스코틀랜드 대표 위스키 '더 글렌그란트'의 신제품 출시 기념 VIP 고객 초청 '마스터 클래스'를 가졌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마스터 클래스는 더 글렌그란트 스코틀랜드 본사의 마스터 디스틸러인 그렉 스테이블스(Greig Stables)가 직접 진행해 의미를 더했다. 마스터 디스틸러는 브랜드를 대표하는 인물로, 위스키의 기획·설계·품질 등의 총 책임자를 의미한다.
총 30년 경력의 그렉 스테이블스가 이끈 이번 마스터 클래스에서는 더 글렌그란트 증류소 역사부터 제조법, 각 제품에 대한 소개까지 위스키에 대해 심도있게 이해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또 대표 제품인 '더 글렌그란트 18년' 등 총 5종을 시음했다.
특히 오는 10월 신라면세점에 런칭 예정인 '더 글렌그란트 30년'과 '더 글렌그란트 2006 프라이빗 캐스크'도 직접 시음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더 글렌그란트 30년'은 버번 위스키(미국 위스키)를 숙성했던 오크 배럴인 '엑스-버번'과 올로로소 셰리 캐스크(스페인 셰리 와인을 담았던 나무통)에서 숙성해 깊고 풍부한 단맛과 복합적인 풍미가 특징이다.
신라면세점에서 201병만 출시 예정인 '더 글렌그란트 2006 프라이빗 캐스크'는 더 글렌그란트 최초의 프라이빗 캐스크로, 하나의 오크통에서 나온 위스키 원액만으로 만들어 원액 고유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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