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픽셀리 시리즈' 출시 한 달 만에 200만 개 판매
픽셀리 꿀단지스낵·치즈별콘·후르츠젤리 추가 출시
- 문창석 기자
(서울=뉴스1) 문창석 기자 = GS25는 235만 유튜브 크리에이터 '잠뜰 TV' 및 K-콘텐츠 기업 페퍼앤솔트와 함께 선보인 '픽셀리(PIXELY)' 캐릭터 간식 시리즈가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수량 200만 개를 넘어섰다고 2일 밝혔다.
픽셀리는 잠뜰 TV가 잠뜰 TV 크리에이터들을 기반으로 제작한 오리지널 캐릭터 IP로, 잠뜰·덕개·각별·수현·공룡·라더 등으로 구성됐다. 귀엽고 개성 있는 디자인과 스토리로 1020세대 사이에서 두터운 팬덤을 형성하고 있다.
GS25는 지난 8월부터 △잠뜰 크림치즈구름빵 △덕개 멍스테라 △각별 초코케이크 △수현 딸기크림빵 △공룡 메론소보로 △라더 소시지피자빵 등을 순차적으로 출시했다. 패키지에는 각 캐릭터가 담겼으며, 40종 랜덤 스티커가 동봉돼 수집 재미를 더했다.
해당 시리즈는 '품절 대란'을 일으키며 전국 매장에서 99%가 넘는 판매율을 기록하고 있다. 점포 입고와 동시에 바로 판매되는 셈이다. 편의점 인기 상품의 새로운 지표 역할을 하는 '우리동네GS앱' 상품 검색어 순위에서도 8월 한달 내내 1위를 차지했다.
연령 및 성별 구매 비중을 보면 40대 여성이 32.0%로 가장 높았고 10·20대가 28.8%였다. 초·중등생 자녀들 사이에서 픽셀리 시리즈가 인기를 끌면서, 부모들이 자녀들을 위해 매장 입고 시점에 맞춰 오픈런을 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GS25는 성원에 힘입어 픽셀리 협업 상품군을 스낵, 캔디, 간편식 등으로 확대한다. 오는 4일부터 △픽셀리 꿀단지스낵 △픽셀리 치즈별콘 △픽셀리 후르츠젤리 2종 등을 출시할 계획이다.
강민주 GS리테일 브랜드마케팅팀 매니저는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나 상품을 소비하는 가치소비가 1020세대 사이에서 확산되는 만큼, 다양한 캐릭터와 차별화된 컬래버 상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themoon@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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