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이 가장 싸다"…명품업계, 하반기에도 '배짱 인상' 조짐
샤넬, 미국·일본서 가격 인상…클래식 라인 약 5% 올려
미국·캐나다·호주서 올린 루이비통…"국내도 인상 전망"
- 김진희 기자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샤넬, 루이비통 등 명품 브랜드가 최근 해외에서 일제히 가격 인상에 나서면서 국내 가격도 동반 상승할 것이라는 추측이 나온다.
실제 프라다, 부쉐론 등 일부 럭셔리 브랜드는 하반기 들어 국내 제품 가격을 상향 조정했다.
18일 명품 업계에 따르면 샤넬은 미국에서 지난 5일부터 대표 제품인 클래식 라인을 포함해 일부 가방 가격을 인상했다.
미국 내 샤넬 클래식 라인 가격 인상은 2024년 3월 이후 처음이다. 이번 가격 인상으로 '샤넬 클레식 스몰'은 종전 1만 400달러(약 1437만 원)에서 1만 900달러(약 1506만 원)로 4.8% 올랐다.
'샤넬 클래식 11.12'의 경우 1만 800달러에서 1만1300 달러로(4.6%), 샤넬 클래식 라지는 1만 1700달러에서 1만 2200달러로(4.2%), 샤넬 클래식 맥시는 1만 2300달러에서 1만 2800달러로(4.1%) 인상됐다.
블랙핑크 '제니가방'으로 유명한 '샤넬 22백'도 인상됐다. 샤넬 22 미니는 5000달러에서 5300달러로(6%), 샤넬 22 스몰은 5500달러에서 5900달러로 (7.3%), 샤넬 22는 5800달러에서 6200달러로(6.9%) 상승했다.
샤넬은 최근 일본에서도 가격을 올렸다.
루이비통 역시 미국, 캐나다, 호주 등에서 제품 가격을 평균 약 50달러 인상했다.
통상적으로 미국, 일본, 유럽 등 해외에서 가격 오르면 국내 제품 가격도 연동돼 상향 조정된다.
샤넬, 루이비통은 이미 국내에서 올해만 두 차례 가격을 인상했다. 샤넬은 가방 등 패션·잡화 제품 가격을 올 초, 그리고 6월 올렸으며 루이비통 역시 올 초와 4월 인상했다.
주요 명품 브랜드 역시 잇달아 가격 인상 행렬에 동참하는 분위기다.
버버리는 이달 패션, 잡화, 액세서리 등 전 품목에 대해 1~5% 가격을 올렸다. 롤렉스, 부쉐론, 디올 주얼리 등도 지난달 가격을 기습 인상했다.
여름휴가 시즌 이후 추석 황금연휴, 가을 웨딩 시즌 등 성수기가 이어지면서 올 하반기에도 명품 업계가 'N차 인상'에 나설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한 업계 관계자는 "명품 가격이 인상돼도 수요는 줄지 않으면 업계의 '배짱 인상'이 관행처럼 굳어지는 모습"이라며 "명품 업계가 오히려 고가 제품에 대한 구매 여력이 있는 '진성' 고객을 공략하고 있다"고 말했다.
jinny1@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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