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서울카페쇼, 11월 19일 코엑스 전관서 개막…공식 홍보영상 공개

'한 잔에 담긴, 더 큰 커피 세상'…커피 산업 가능성 전달

(엑스포럼 제공)

(서울=뉴스1) 이강 기자 = 엑스포럼은 제24회 서울카페쇼가 11월 19일부터 22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전관에서 열린다고 12일 밝혔다. 올해 주제는 '한 잔에 담긴, 더 큰 커피 세상'으로, 공식 홍보영상도 공개했다.

올해 주제는 커피 한 잔이 세계 산지와 카페,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하며 산업·문화의 확장 가능성을 품고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홍보영상은 커피가 새로운 연결과 문화를 만들어내는 매개체임을 강조하며, 전시를 통해 제시할 커피 산업의 방향성과 확장성을 담았다.

서울카페쇼는 △글로벌 로스터리 카페 셀렉션 '커피앨리' △업계 오피니언 리더들이 모이는 '월드커피리더스포럼' △서울 도심 곳곳에서 열리는 '서울커피페스티벌' 등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또 2026년 파나마 월드바리스타챔피언십(WBC) 국가대표 선발전, 코리아커피리그(KCL) 등 국내 주요 커피 경연대회도 함께 열린다.

이외에도 △커피 관련 신제품·인기 제품 전시 '체리스 초이스' △브랜드 우수성을 알리고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카페쇼 에셀런스 어워드' 등 비즈니스 기회도 제공한다.

엑스포럼 관계자는 "올해 서울카페쇼는 커피와 연결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산업 지평을 넓히는 장이 될 것"이라며 "업계 종사자와 소비자가 새로운 비즈니스와 트렌드를 만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카페쇼는 이달 3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와 네이버 등에서 입장권을 30% 할인된 가격에 얼리버드로 예매할 수 있다.

thisriver@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