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A, '2025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 접수

대통령·국무총리 표창 등 시상…20일까지 이메일 접수
국내 프랜차이즈 최고 권위…브랜드·가맹점·유공자 대상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제공)

(서울=뉴스1) 이강 기자 =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KFA)는 오는 20일까지 '2025 제26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 참가 신청을 접수한다고 7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시상제는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의 건전한 성장과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2000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으며, 유일하게 대통령·국무총리 표창이 수여되는 프랜차이즈 분야 최고 권위 시상이다.

올해 시상 부문은 총 6개로 구성됐다. 가맹본부 및 파트너사를 대상으로는 △우수 프랜차이즈 부문(상생·사회공헌·일자리 창출 등) △혁신·성장 프랜차이즈 부문(해외진출·신사업 등) △기술혁신 부문 △루키상(신생 유망 브랜드)을 시상한다. 가맹점 부문은 △우수 가맹점 부문, 개인 부문은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 유공 부문으로, 학계·컨설팅·연구기관 등도 포함된다.

수여되는 표창은 대통령 표창을 비롯해 국무총리, 산업통상자원부·농림축산식품부·식품의약품안전처장 등 정부 부처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협회장 명의로 총 35점 내외다. 최종 시상 수는 심사 결과에 따라 조정될 수 있다.

신청비는 없으며, 참가자는 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오는 20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시상식은 오는 12월 5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thisriver@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