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삼다수, 광복 80주년 기념 온라인 기부 캠페인 전개
네이버 해피빈과 '물의 힘'으로 기억과 나눔 실천
- 이강 기자
(서울=뉴스1) 이강 기자 =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제주개발공사)는 자사 생수 브랜드 제주삼다수가 광복 80주년을 맞아 네이버 해피빈과 함께 온라인 기부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한모금, 나라를 위한 응원'을 주제로, 국민이 함께 의미 있는 소비와 진정성 있는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참여자는 해피빈 캠페인 페이지에 응원의 메시지를 작성하면 자동으로 기부에 참여하게 되며, 메시지 1건 당 제주삼다수 2리터 1팩이 적립돼 독립유공자 및 후손에게 전달된다.
제주개발공사는 지난 23일 광복 80주년 추진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역사적 의미를 담은 한정판 라벨 제품을 선보인 바 있다. 이번 기부 캠페인은 해당 협약의 후속 조치로, 브랜드의 사회적 책임을 확대하는 방향으로 진행된다.
제주삼다수는 8월 15일 충남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열리는 광복절 경축식에도 한정판 라벨 생수를 협찬할 예정이다. 현장 참석자에게는 햇빛을 가릴 수 있는 종이 모자와 함께 500ml 삼다수 생수가 제공되며, 뜨거운 날씨 속 국민의 건강을 배려하는 한편 의미 있는 경험을 함께 만든다는 취지다.
광복절인 다음 달 15일부터 22일까지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에서는 브랜드 팝업스토어도 운영된다. '가장 처음 만나는 한국'이라는 콘셉트 아래 제주삼다수 한정판 제품을 전시하고, 광복 80주년의 의미를 국내외 방문객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제주 고유의 자연과 대한민국 현대사의 상징적 순간을 함께 소개하며 브랜드의 국가 대표성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제주삼다수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단순한 기념을 넘어, 브랜드가 가진 철학과 사회적 책임을 소비자와 함께 나누는 실천"이라며 "국내는 물론 글로벌 무대에서도 제주삼다수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물 브랜드로 자리 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thisriv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