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년 노하우 담았다"…몽고식품, '몽고 간편 소스 6종' 출시
몽고간장 베이스 만능 소스 6종
고기 양념부터 절임소스·비빔장까지 선봬
- 배지윤 기자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몽고식품은 120년 전통 장류 기업으로 깊은 맛의 몽고간장 제조 노하우를 담아 만든 '몽고 간편 소스 6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신제품은 △몽고 소갈비양념 △몽고 소불고기양념 △몽고 돼지불백양념 △몽고 매콤돼지불백양념 △몽고 고깃집 양파절임소스 △몽고 만능 비빔장 등 6종이다.
몽고 소갈비양념·몽고 소불고기양념·몽고 돼지불백양념·몽고 매콤돼지불백양념은 국내산 과일과 채소를 사용해 은은하고 자연스러운 단맛을 끌어냈으며, 생강엑기스와 마늘 농축액 등을 더해 별도의 밑간 없이도 고기의 잡내를 깔끔하게 잡아준다. 고기만 준비해 양념에 재운 뒤 구우면 누구나 손쉽게 맛집 수준의 요리를 완성할 수 있어 요리 초보자나 간편한 한 끼를 원하는 소비자에게 제격이다.
고기요리 외에도 활용도 높은 소스 제품이 함께 출시됐다. 몽고 고깃집 양파절임소스는 고깃집에서 먹던 새콤달콤한 양파절임 소스를 집에서도 그대로 즐길 수 있으며 샐러드나 피클 등 다양한 요리에 두루 사용하기 좋다.
몽고 만능 비빔장은 비빔밥·비빔면·떡볶이 등 여러 요리에 잘 어울리는 매콤새콤한 맛의 멀티 소스로 몽고 통참깨 100% 참기름을 더해 고소한 맛과 감칠맛을 더했다.
몽고식품 관계자는 "몽고 간편 소스는 집밥 요리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만큼 누구나 집에서 손쉽게 완성도 높은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120년 동안 몽고식품이 쌓아온 노하우를 통해 간장을 베이스로 한 다양한 소스 제품군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jiyounba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