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PECT YOUR RED!" 대상그룹, 헌혈 캠페인 전개
전 국민 대상 참여형 이벤트…'대상그룹 푸드박스' 증정
- 이강 기자
(서울=뉴스1) 이강 기자 = 대상그룹은 여름철 혈액 수급 안정화를 위해 이달 한 달간 전 계열사 임직원과 전 국민이 함께하는 헌혈 캠페인 '2025 대상레드챌린지 RESPECT YOUR RED!'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로 20회를 맞는 '대상레드챌린지'는 2006년부터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진행해 온 대상그룹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휴가 전 헌혈 먼저' 캠페인으로 시작해 2020년부터는 일반 시민으로 대상 범위를 넓히며 헌혈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앞서 지난달 13일부터 15일까지는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제22회 헌혈자의 날' 행사에 참여해 '존중헌혈버스'를 운영하며 헌혈증 686장을 모았다.
올해 캠페인 슬로건인 'RESPECT YOUR RED!'는 생명 존중의 가치를 실천한 모든 헌혈자에게 경의를 표한다는 의미로, '레드'는 혈액이자 따뜻한 나눔을 상징한다. 대상그룹은 이 슬로건 아래 다양한 헌혈 독려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전국 대상그룹 사업장에서는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헌혈버스를 운영하며, 임직원 대상 자발적 헌혈과 '생애 첫 헌혈' 인증 캠페인을 병행한다. 이와 함께 헌혈증 기부자 중 추첨을 통해 △순금 1돈(1명) △순금 반 돈(2명) △소고기 선물 세트(20명) △치킨교환권(20명) △맛소금 팝콘 1box(20명) △커피교환권(30명) 등을 제공한다. 생애 첫 헌혈 참여자 전원에게도 소고기 선물 세트가 증정된다.
SNS를 통한 전 국민 대상 이벤트도 진행된다. 대상그룹 사회공헌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헌혈은 OOO이다' 문구와 함께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한 인증사진을 전체 공개로 게시하면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 중 200명을 추첨해 청정원, 종가, 뉴케어, 복음자리 등으로 구성된 '대상그룹 푸드박스'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김경숙 대상 ESG 경영실장은 "대상그룹의 핵심 가치인 '존중'을 바탕으로 여름철 급감하는 혈액 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고자 전 국민 참여형 헌혈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보다 많은 국민들이 헌혈의 가치를 깨닫고 용기 있는 선택을 실천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thisriv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