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CGV, 로커스와 업무협약 체결…"AI 기반 콘텐츠 개발"

신규 IP 시장 확대…로커스 제작 영상 상영 지원 등

(CJ CGV 제공)

(서울=뉴스1) 문창석 기자 = CJ CGV는 영상 콘텐츠 제작 기업 로커스와 '신규 지식재산권(IP) 시장 확대 및 인공지능(AI) 기술 기반 콘텐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의 비즈니스 성과와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차세대 콘텐츠 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전략적 협력의 일환이다.

CGV는 이번 협약을 통해 CG·VFX 등 차세대 기술을 활용한 영상 콘텐츠 분야의 강점을 가진 로커스가 제작한 영상의 극장 상영을 지원한다.

양사는 차별화된 콘텐츠 경쟁력 확보를 위해 AI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콘텐츠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또 콘텐츠 활성화를 위해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적극 활용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방안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사는 국내 콘텐츠 사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차세대 콘텐츠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은주 로커스 콘텐츠사업실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로커스의 창의적인 IP가 폭넓은 시장에서 인정받을 수 있도록 협력할 것"이라며 "특히 AI 기술 기반의 차세대 콘텐츠 개발을 통해 새로운 산업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진호 CJ CGV 국내사업본부장은 "이번 협력으로 CGV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다각화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themoo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