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CGV, 청년 마음건강 증진 위한 '오픈 마이크' 행사 진행

25일 오후 7시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서 개최

(CJ CGV 제공)

(서울=뉴스1) 문창석 기자 = CJ CGV는 오는 25일 오후 7시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에서 청년들의 마음건강 증진을 위한 오픈 마이크 행사 '마음 ON STAGE'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마음 ON STAGE'는 사회적 고립과 외로움을 경험하는 청년들이 서로 연결되고 마음을 터놓을 수 있도록 돕는 마음건강 캠페인 프로젝트다.

이번 행사는 정신건강 캠페인 브랜드 'MINDSOS'를 운영하는 멘탈헬스 기업 마인드풀커넥트가 주최·주관하고 CJ CGV는 공식 후원사로, 저스피스 재단은 협력사로 참여한다.

이들 3사는 사회적 고립을 해소하는 데 힘을 모으며 오프라인에서의 마음 공감 커뮤니티를 함께 구축할 계획이다.

참가자들은 CGV 상영관 내 마련된 오픈마이크 무대에 올라 자신의 이야기를 자유롭게 전하게 된다. 희망하는 경우 마스크나 가면을 착용해 익명으로 참여할 수 있다. 관객들은 다양한 사연을 들으며 공감과 응원을 나누고 마음의 위로를 얻을 수 있다.

마인드풀커넥트는 현장에서 참가자들의 경험과 감정이 더욱 깊이 공감 받을 수 있도록 정신건강·심리상담·뇌과학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대표 리스너'로 초청한다. 이번 행사에는 '리커넥트 - 누구나 한 번은 혼자가 된다'의 저자이자 심리상담 전문가 장재열 상담가가 대표 리스너로 참여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만 15세 이상 청년이라면 누구나 발표자 또는 청중으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마인드풀커넥트 홈페이지 내 'OPEN MIC' 탭에서 오는 23일까지 할 수 있다.

조정은 CJ CGV ESG경영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영화관이 지역사회의 마음건강을 지키는 따뜻한 쉼터이자 든든한 안전망 역할을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themoo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