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복지부와 돌봄 서비스 홍보…"우유팩 빌려드립니다"
우유팩 옆면에 가족돌봄청년 지원 '돌봄 서비스' 홍보
- 이형진 기자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남양유업(003920)은 보건복지부와 함께 돌봄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우유팩을 빌려드립니다' 캠페인에 나섰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보건복지부의 '돌봄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가족돌봄청년(13세~39세) 등 돌봄 취약계층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돌봄 서비스'를 이해하고 이용하도록 '맛있는우유GT 고소한 저지방', '맛있는우유GT 고소한 락토프리' 900mL 우유팩 측면에 관련 정보를 게재했다.
남양유업은 11월까지 디자인 적용 제품 약 150만 개를 생산해 돌봄 취약계층은 물론 많은 일반 소비자에게 해당 정책을 홍보할 계획이다.
캠페인 메시지는 보건복지부가 2023년부터 시행 중인 '일상돌봄 서비스'와 '긴급돌봄 서비스'의 신청방법과 지원대상, 서비스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취약계층 청년에게 힘이 되는 보건복지부 지원 사업을 알리기 위해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전 세대를 위한 건강한 동행을 실천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hji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