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새 광고 플랫폼 '스마트애드' 도입…큐텐 계열사로 확대

서비스 이전과 대대적 기능 개선 실시

티몬 신규 플랫폼 이벤트.(티몬 제공)

(서울=뉴스1) 한지명 기자 = 티몬은 기존 CPC 검색광고 솔루션인 '스마트클릭'의 운영 기반을 스마트애드로 전환하면서 서비스 이전과 기능을 개선했다고 16일 밝혔다.

쉬운 시스템 적용을 특징으로 개발된 스마트애드는 추후 큐텐, 위메프, 인터파크커머스에도 도입할 예정이다.

티몬 입점 셀러가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특정 키워드의 검색결과와 연관 상품 페이지 등에 상품을 노출하고 싶은 경우, 신규 플랫폼을 활용해 보다 효과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다.

티몬 검색광고의 명칭은 스마트클릭으로 유지되지만, 셀러는 UX(사용자경험)와 기능 측면에서 완전히 달라진 편의성을 누릴 수 있다.

대표적으로 한눈에 상품별 광고 현황을 파악하도록 대시보드 기능을 강화했고, 입점 셀러인 광고주의 사용 환경을 고려해 판매 정산금을 애드캐시로 바로 전환할 수 있게 지원할 계획이다.

또 기존 이용 셀러는 데이터와 보유캐시 등을 자동 이전해 번거로운 절차없이 신규 플랫폼을 이용하도록 했다.

티몬은 신규 론칭을 기념해 검색광고 이용 셀러를 위한 특별 혜택을 준비했다.

먼저 신규 광고주에게는 18일까지 최대 3일간 매일 10만캐시를 지급하며, 꾸준히 마케팅을 해온 우수 광고주에게는 최대 7일간 70만 캐시의 더 큰 혜택을 제공한다.

사전 등록 이벤트로 기존 이용 셀러가 신규 플랫폼을 사전 신청할 경우 1만 캐시 지급과 더불어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3만캐시 및 무료 광고 컨설팅의 행운을 전한다.

hj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