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시코르' 메타버스로 만난다…'메타 시코르' 론칭

신세계백화점 강남역점 매장 구현···1020세대 겨냥

메타신세계.(신세계제공)

(서울=뉴스1) 한지명 기자 = 신세계백화점의 뷰티 편집숍 시코르는 31일까지 '메타 시코르’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메타 시코르는 메타버스(가상공간) 플랫폼 '젭' 공간에 상품 구성, 인테리어 등 실제 시코르 강남점 매장을 배경으로 구현했다.

중앙광장, 게임존, 온리시코르존 등 테마별 공간 구성으로 시코르 상품 구매는 물론 게임을 통한 할인쿠폰까지 다양한 재미있게 혜택을 제공한다. 메타 시코르는 시코르닷컴 홈페이지와 시코르 모바일앱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시코르는 디지털에 익숙한 1020세대를 겨냥해 신규 판매 채널 확보에 나설 계획이다.

실제 지난해 시코르닷컴 매출 신장율은 30%까지 치솟으며 고공 성장 중이다. 특히 젊은 세대로 꼽히는 2030세대 고객이 전체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지난 1월 테스트를 거친 메타 시코르 역시 온라인에 익숙한 2030세대 고객이 한달 간 50만명 넘게 이용하는 등 메타버스 플랫폼에 많은 관심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3월부터 상시 운영되는 메타 시코르에서는 나스, 맥 등 30여개 브랜드의 대표 인기상품 100여개를 선보인다. 최근 론칭한 신상품부터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인기상품까지 다양한 컬렉션을 소개하고, 링크를 통해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hj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