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수정 한국암웨이 대표, 마케팅協 '대한민국 경영자상'
지속 가능 성장 '암웨이 플라이휠' 안착 공로 인정
- 김민석 기자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한국암웨이는 배수정 대표이사가 '2022 제5회 국가경쟁력 대상' 시상식서 '대한민국 경영자상' 부문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국가경쟁력 대상 국가경쟁력혁신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한다. '대한민국 경영자상'은 회원사와 전문가 추천에 이어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발표한다.
한국암웨이 관계자는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조직의 양적·질적 성장과 제품 혁신, 조직문화 개선 등 경영 성과를 인정 받았다"고 말했다.
배 대표는 2019년 대표이사로 부임 후 지속 가능 성장 전략인 '암웨이 플라이휠'(Amway Flywheel)을 선보였다. 건강자산, 매력자산, 경제자산 등 새로운 가치를 제안해 경쟁력 강화 및 비즈니스 동력 확보에 주력했다.
한국암웨이는 지난해 10월 메타버스 라이딩 플랫폼 '25센트 라이드'를 성공적으로 출시했다. 25센트 라이드는 국내서 선보인 메타버스 라이딩 플랫폼이다. 각자 실내바이크를 타며 메타버스 환경에서 다른 사용자들과 실시간 소통하며 운동을 즐길 수 있다.
한편 배 대표이사는 1995년 한국암웨이에 입사해 2006년 마케팅 임원으로 승진했다. 2015년 암웨이 글로벌 최고마케팅임원(CMO: Chief Marketing Officer)으로 임명됐다.
ideaed@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