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비자'와 손잡고 간편결제 서비스 확대

이마트24 전국 매장서 비자 컨택리스 간편결제 사용 가능해

모델들이 이마트24 FIFA 결제 부문 공식 파트너사 '비자'와 손잡고 확대하는 간편결제 수단을 소개하는 모습(이마트24 제공).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이마트24가 다양한 결제 수단을 도입하며 간편결제 서비스를 확대 중이다.

이마트24는 이달 초 스마일페이를 도입한 데 이어 '비자'(Visa)의 'Visa 컨택리스'(비접촉식)를 통한 간편결제 시스템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Visa 컨택리스 결제는 상품 구매 시 카드를 긁거나 삽입하는 과정 없이 카드를 단말기에 갖다 대는 것만으로도 결제가 완료되는 간편결제 방식이다.

이로써 컨택리스가 가능한 비자카드를 보유한 고객은 실물카드·모바일페이·웨어러블카드 등 다양한 결제수단을 전국 이마트24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마트24는 이번 Visa 컨택리스 결제 시스템 도입을 기념해 FIFA(피파) 결제 부문 공식과 독점 파트너사인 비자와 함께 할인 및 경품 증정행사를 이달 24일부터 진행한다.

우선 다음달 18일까지 이마트24의 전 점포에서 Visa 컨택리스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2000원 할인 혜택(주류·담배·서비스 상품 제외)을 제공한다. 이마트24 제휴 통신사(KT멤버십)를 통한 중복할인도 가능하다.

또 상품 구매 시 이마트24 모바일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한 후 비자 컨택리스로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29명에게 '2022 FIFA 카타르월드컵 파티박스'(프리미엄·스탠다드)를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해당 프리미엄 파티박스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박스(Xbox) 게임팩과 카타르월드컵 공식 공인구·모자 등 150만원 상당의 경품으로 구성돼 있다. 경품 이벤트는 다음달 18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다음달 30일에 앱 이벤트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이마트24는 간편결제를 이용하는 고객이 늘어나는 상황에서 비자 컨택리스를 통한 간편결제가 가능해짐에 고객 편의 증대와 신규 고객 창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 이마트24가 최근 3년간 간편결제 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월 평균 결제 건수는 매년 평균 87%씩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비자 역시 이마트24를 통해 컨택리스 간편결제를 활용할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이 크게 늘어나면서 고객과의 접점 확대는 물론 고객의 비자카드 이용률이 높아지는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정현우 이마트24 영업마케팅팀 파트너는 "전국 이마트24에서 스마일페이와 비자 컨택리스를 통한 간편결제가 가능해짐에 따라 고객 편의 증대 및 가맹점 매출 향상 등 긍정적인 성과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이번 비자 컨택리스 간편결제 도입을 기점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간편결제 서비스를 확대함과 동시에 고객 편의와 혜택을 높일 수 있는 차별화된 마케팅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jiyounba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