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펀샵 '브루클린웍스', 온·오프라인 연계 메타버스 박람회 개최

펀샵 '브루클린웍스', 메타버스 박람회 개최...일산 킨텍스 캠핑&피크닉 페어도 참여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 중심 브랜드 될 것"

펀샵 '브루클린웍스' 온·오프라인 연계 메타버스 박람회 개최.(CJ온스타일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신민경 기자 = CJ온스타일은 자회사 '펀샵'의 캠핑 브랜드인 '브루클린웍스'가 메타버스 플랫폼 및 일산 킨텍스에서 동시에 캠핑 페어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브루클린웍스 캠핑 페어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ZEP과 일산 킨텍스 '2022 캠핑&피크닉 페어'에서 10~13일 사흘간 동시 진행한다.

메타버스가 최근 주요 소비층인 MZ세대 사이에서 가상 놀이공간으로 급부상하며, 관련 플랫폼에서 제품과 서비스를 먼저 체험한 뒤 실제로 구매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브루클린웍스는 뉴욕의 브루클린을 모티브로 한 감성 캠핑 브랜드인 만큼 해외 사용자 비율이 높은 메타버스 플랫폼이 글로벌 고객 공략에도 도움이 된다고 판단했다.

펀샵은 '브루클린웍스'의 인지도와 브랜드 팬층 충성도를 높이자는 취지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캠핑과 브랜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브루클린웍스’ 브랜드 총괄 디자이너가 진행하는 Q&A 세션을 열고, 다양한 경품 이벤트 또한 진행한다.

보물찾기 게임 1~4등 고객에게는 필드체어·파라솔풀세트·써모케틀·제트박스 50L를 제공한다. OX 형식의 퀴즈 정답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선셰이드·쿨러·담요 등의 캠핑 필수용품을 제공한다.

펀샵은 곧 다가오는 봄 캠핑 시즌에 사용하면 좋은 올해 최신 아이템을 이번 메타버스 캠핑 페어에서 최초 공개한다. 다양한 추가 수납공간으로 실용성 높은 40L 기어백, 기타 테이블과 함께 확장형으로 혹은 개별로 사용 가능한 Z박스 철제 상판 등을 최대 30%까지 할인 판매한다. 브루클린웍스 제품은 실용성과 디자인이 뛰어나, 캠핑용품이지만 실내 사용하기에도 손색없는 하이브리드 용도이다. 상품 라인업도 캠핑/피크닉 용품부터 의식주용 라이프스타일 생활용품까지 다양하다.

이장균 펀샵 사업부장은 "브루클린웍스는 ‘브루클린’ 모티브의 독보적인 아우라를 뿜는 헤리티지 캠핑 브랜드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라며 "브랜드와 제품 자체의 경쟁력은 물론, 고객과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 중심의 브랜드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햇다.

한편 펀샵은 지난 2002년 11월 이색 상품 전문 쇼핑몰로 오픈한 이후 장난감·전자제품·취미용품을 비롯한 아이디어 상품을 제안하는 독보적인 컨셉의 커머스 플랫폼이다. 특히 3040 취향을 반영한 덕심 자극 상품을 발굴하면서 '어른이'(어른과 어린이의 합성어)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smk5031@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