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대한항공x플레이모빌' 피규어 3종 출시

대한항공 승무원·조종사·정비사 모형 플레이모빌 피규어 3종
플레이모빌·레고·건담 등 인기…매출 전년 比 최대 5.7배 증가

이마트는 '대한한공 승무원·조종사·정비사 피규어 3종'을 판매한다고 밝혔다.(이마트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신민경 기자 = 이마트는 대한항공과 플레이모빌이 협업한 승무원·조종사·정비사 피규어 3종을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이마트에서 출시한 제품은 대한항공이 피규어 완구로 유명한 플레이모빌과 협업해 제작했다. 대한항공의 승무원, 조종사, 정비사의 실제 모습 그대로를 본 떠 만든 것이 특징이다.

이번 제품은 대한항공 직원들의 유니폼, 장신구 등 외형뿐 아니라 기내 카트, 무전기, 정비 공구 등 직원들이 사용하는 다양한 장비들도 실제와 흡사하게 만들어 키덜트족에게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 전국 이마트 매장과 대한항공의 이스카이숍에서 구입할 수 있다.

플레이모빌은 정교하게 구현된 피규어를 생산하는 브랜드로 유명하다. 어린이뿐 아니라 키덜트족에게도 사랑받고 있다. 이번 대한항공 피규어 역시 출시 전부터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실제로 이마트에서 플레이모빌 제품은 지난 2021년 매출이 전년 대비 5.7배가량 증가했다. 특히 크리스마스 시즌인 12월에는 매출이 38배 증가한 바 있다.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단독 판매했던 'XXL 피규어 산타'와 '크리스마스 캐리케이스'는 2500여 개 팔리는 등 큰 인기를 얻었다.

플레이모빌뿐 아니라 키덜트족이 사랑하는 레고 제품 역시 인기다. 이마트에서 지난해 블록 완구 전체 매출이 약 5% 성장하는 가운데 레고 제품은 12% 늘어나 꾸준한 인기를 입증했다. 건담, 피규어 등 제품군도 지난해 12월 전년 대비 각각 20%와 14% 성장하는 등 키덜트 상품들은 전반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서민호 이마트 완구담당 바이어는 "이번 피규어는 마니아층에게 새로운 경험을 안겨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플레이모빌의 새로운 시리즈나 키덜트족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다양한 상품들을 준비해 고객들에게 관련 트렌드를 지속적으로 소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mk5031@news1.kr